탈모 예방에 좋은 모락한의원 이지민 선생님의 요가!



 요가를 시작할 때 필요한 것은 몸과 마음!


장소를 구애받지 않고 별도의 도구도 필요하지 않은 요가, 그렇지만 우리 몸과 마음에 미치는 변화는 무궁무진합니다. 유연성은 물론 심장 강화, 스트레스 해소 등 우리 몸속의 독소를 제거하고 자세를 바르게 지탱하고 근력을 키워주는 등 신체적, 정신적 교감을 이루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모락한의원 평소 요가를 즐기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이지민 선생님의 일상을 담아 보았습니다.







 요가 시작 전 마음을 편안하게 유지해 주세요!


요가는 몸과 마음의 수련 운동입니다. 다른 운동에 비해 준비 전 마음가짐이 중요한데요. 저는 향초를 켜놓고 요가 명상 음악을 틀어 분위기를 조성하는 편입니다. 


요가 매트는 너무 얆지 않은 두께를 선택해야만 관절의 무리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초심자의 경우에는 자신의 자세를 체크할 수 있는 전신 거울을 비치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단 어느 정도 실력이 쌓이게 되면 거울 없이 온전히 자신의 호흡과 몸을 느끼며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호흡과 명상을 위한 연꽃자세!


요가를 모르는 분들도 가장 익숙한 자세인 연꽃자세(파드마아사나)는 준비명상 자세로 무릎과 발목의 경직을 다스리고 허리와 골반 부위의 혈액 순환을 촉직시켜 척추와 복부기관을 강화시켜 줍니다. 이때 무릎이 바닥에서 뜨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해요. 만일 무릎이 붙지 않거나 통증이 심할 경우에는 방석이나 쿠션 등을 활용해 앉으시면 됩니다. 처음부터 너무 무리하시면 병나요!


다음은 견상자세(아도무카스바나사나)인데요. 상체가 앞으로 쏠리면서 혈액 순환과 피로회복에 효과적인 자세입니다. 평소 두통이 있거나 변비, 축농증, 비염이 있으시다면 추천드려요. 






 매끈한 다리라인을 만들어 주는 견자세!


견자세(우르드바무카스봐나아사나)는 저녁에 하면 좋은 자세로 하루의 피로를 푸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다리 라인을 예쁘게 만들어주고 뇌호르몬을 촉진시켜 피로 회복에 효과적입니다. 


거미자세(차타룽가아사나)는 굽은 어깨와 복부 군살 제거에 효과적인데요. 복부에 힘을 주어 발뒤꿈치와 어깨가 일직선이 되게 유지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다양한 변형 자세로 즐길 수 있는 요가!


이번 요가 자세는 좀 어려워 보이나요? 척추좌우비틀기변형(아드라마첸드라아사나변형)와 확장된 어깨다리(파리브이리타세투반다사르방가사나), 머리서기변형(우르드바단다아사나) 자세인데요. 기본 동작을 응용해 본인에게 필요한 자세를 유지하며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요가의 매력에 한번 빠져 보세요!


이처럼 요가는 몸과 마음을 단련시켜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이며 혈액순환을 도와 현대인의 대표 고민거리 중 하나인 탈모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저는 요가를 마친 후 보이차와 같은 따뜻한 음료를 마시며 휴식을 취하는데요. 보이차는 예로부터 온기를 불러일으키고 독성을 함유하고 있지 않아 몸을 이롭게 만들어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러분도 장소애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는 요가로 몸과 마음을 달래 보는 것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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