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의 모든것

모락한의원 지루성탈모 알아보기! 지루성두피염으로 인한 탈모 어떡하죠?



 모락한의원 지루성탈모의 원인은?


흔히 탈모는 유전적인 요인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오늘날 탈모는 유전 요인 외에도 스트레스, 생활습관, 개개인의 체질 상태에 따라 각기 다른 형태로 나타납니다. 그만큼 탈모의 원인도 유형도 매우 다양합니다. 


그중에서도 지루성두피염을 동반한 지루성탈모는 지속적인 두피 가려움증과 비듬, 염증 등의 고통이 동반되기 때문에 가장 반갑지 않은 탈모 중 하나입니다.






 현대인의 대표 질환 중 하나인 지루성두피염!


하얗게 일어난 각질이 어깨 위로 떨어지고 수시로 간지러워 긁게 되며 울퉁불퉁 뾰루지가 올라와 손만 닿아도 통증이 생기는 지루성두피염은 정말 고민스런 질환입니다. 


문제는 치료 또한 쉽지 않다는 사실입니다.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약을 처방받아도 그때만 좋아질 뿐 수면이나 음주, 식습관 등에 의해 재발이 잦고 근본적인 치료가 매우 어려운 질환이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지루성 두피염은 만성화될 경우 탈모의 1차적인 원인은 아닐지라도 진행되는 탈모를 가속화시킬 수 있는 요소로 작용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치료가 필요합니다. 





 근본적인 치료를 통한 지루성탈모 예방!


한방에서 보는 지루성두피염은 두피의 열이 울체되어 발현되는 것으로 탈모의 원인과도 공통분모가 있습니다. 고로 지루성두피염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모공에 이물질이 쌓여 모발의 성장을 방해하고 더욱 가늘어지는 등 모낭 자체를 약화시켜 탈모 속도를 가속화시킵니다. 만약 갑자기 각질이나 비듬, 염증 등 지루성두피염 증상이 나타난다면 지체말고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또한 지루성두피염은 두피만의 문제로 여기기보단 신체 내부의 흐트러진 균형을 바로잡는 체질 개선이 뒷받침되어야만 재발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개개인 체질과 신체 특성, 두피와 모발 상태에 따른 맞춤형 처방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해소, 규칙적인 식습관과 운동 등을 유지하고자 하는 의지가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이제 두피가 가렵거나 뾰루지, 염증 등이 자주 생긴다면 지루성두피염을 의심해 보고 지루성탈모를 미연에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아야겠죠? 


평소 두피와 모발 건강에 세심한 관심과 주위를 기울이는 것이 탈모 예방의 지름길입니다. 나아가 지나친 음주나 잘못된 식습관, 수면부족 등이 계속된다면 생체 리듬을 흐트러져 또 다른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꼭 기억하세요. 우리 몸은 거짓말을 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