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의 모든것

머리를 감아도 계속 정수리냄새가 난다면? 모락한의원 지루성두피염 관리하기!



 출근할 때 분명 머리를 감았는데....


강남스타일로 월드스타 반열에 들어선 가수 싸이는 모 방송 프로그램에서 독특한 취향을 고백한 바 있습니다. 당시 발언부터 살펴 보자면 "누구라도 정수리 앞에 장사가 없습니다. 제 아무리 관리를 하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정수리 냄새가 난다. 정말 깨끗하고 고결하게 생긴 그녀에게 인간적인 향기가 날 때 섹시함(?)을 느낀다"고 밝혔는데요. 어디까지나 개취니깐 존중합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은 무방비 상태에서 상대방의 정수리냄새를 맡게 된다면 당황할 수밖에 없을텐데요. 문제는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정수리에서 불쾌한 냄새가 난다면 좋은 인상을 남기기가 어렵습니다. 그렇다면 타인을 불쾌하게 만드는 정수리냄새는 도대체 왜 나는걸까요?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모락한의원에서 정수리냄새의 원인을 살펴 보았습니다.






 모락한의원 정수리냄새의 원인은?


정수리 냄새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는 비정상적으로 과도한 피지 분비로 인한 경우입니다. 특히 지성두피인 경우 피지 분비가 상대적으로 많은 편인데 이때 땀과 곰팡이균 등이 섞이면서 불쾌한 냄새가 발생하게 됩니다. 


심한 경우 출근할 때 샴푸를 해도 점심 무렵이 되면 두피에 기름기 생기게 되는데 남들보다 꼼꼼하고 두피에 쌓인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무래도 비듬완하 및 피지 케어에 효과가 있는 지성두피 전용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죠? 샴푸 브러시를 사용도 강력 추천드립니다.






 지루성두피염이라면 더욱 신경을!


두 번째 원인으로는 지루성탈모의 시발점이 되는 지루성두피염을 들 수 있습니다. 앞선 원인의 연장선 상으로도 볼 수 있으나 지루성두피염의 경우 현대인의 대표적인 두피 질환이기도 합니다. 원인은 스트레스와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 섭취, 진균 감염 등이 있습니다. 


정수리냄새 또한 더욱 심해지는데 불쾌한 냄새뿐만 아니라 비듬과 각질 등이 생기며 두피 가려움증, 뾰루지와 같은 염증이 생길 수 있기에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초기에는 비듬이 증가하고 가려움증과 같은 가벼운 증상을 보이기 때문에 당장 치료의 필요성을 크게 못 느낄 수 있으나 장시간 방치할 경우 지루성탈모로 이어지기 때문에 그야말로 최악입니다.


지루성두피염일 경우 두피만의 문제로 여기기보단 신체 내부의 흐트러진 균형을 바로잡는 체질 개선이 뒷받침되어야만 재발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개개인 체질과 신체 특성, 두피와 모발 상태에 따른 맞춤형 처방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해소, 규칙적인 식습관과 운동 등을 유지하고자 하는 의지도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원인을 바로 알고 관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



이처럼 두피의 유분, 각질, 비듬 등을 없애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무엇보다 근본적인 원인을 바로 알고 관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점 꼭 기억해주세요. 특히 지루성두피염은 탈모와도 직접적인 연관이 있기 때문에 평소 두피와 모발 건강에 세심한 관심과 주위를 기울이는 것이 탈모예방의 지름길입니다. 


아무쪼록 두피 각질과 머리냄새를 제거하고 지루성 두피염과 탈모를 예방하는 방법을 통해 건강하고 좋은 향기가 나는 모발로 매력 발산을 해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