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의 모든것

머리숱많아지는 법은? 모락한의원이 알려주는 탈모예방 꿀팁!



 풍성한 머리숱을 유지하고 싶다면!


탈모인구 1,000만 시대를 맞아 풍성한 머리숱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이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점입니다. 이미 탈모가 진행 중인데 아무런 관리나 치료 없이 방치할 경우 시간이 지날수록 모낭과 모근의 형태나 기능이 상실되며 완치가 더욱더 어려워지는 것이 사실인데요. 조금이라도 모발이 남아 있을 때 빠른 대처를 하는 것이 탈모치료에 있어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아직 탈모를 겪지 않고 있는 나아가 풍성한 머리숱을 유지하고 있다면 이를 잘 관리하는 것 또한 미래의 훌륭한 탈모 예방이 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모락한의원이 알려주는 머리숱많아지는 법 꿀팁을 공개합니다! 






 머리숱이 줄어드는 원인은 무엇일까?


우선 풍성했던 머리숱이 자꾸만 줄어드는 원인부터 알아야겠죠? 대개 유전적인 요인과 호르몬의 영향을 들 수 있는데 최근에는 과도한 학업,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 수면 부족, 잘못된 식습관 등이 주된 원인입니다. 이제는 성별이나 연령대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닥칠 수 있는 일이므로 평소 건강한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직장인의 절대 다수가 본의 아니게 워커홀릭이 되어야만 하는 현대사회에서 충분한 수면을 취하기란 녹록치 않은 것이 사실이지만 그래도 하루 7-8시간의 숙면은 탈모예방의 필수사항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우리 몸은 숙면 중 모발 생성 호르몬이 왕성하게 분비되기 때문입니다.






 모락한의원 탈모예방 꿀팁!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는 초기에 적절한 대처만 해주면 심각한 탈모 증상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수시로 두피와 모발의 상태를 꼼꼼하게 체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단 여성탈모의 경우 원형탈모나 남성 M자탈모처럼 확연하게 티가 나지 않는 정수리탈모가 대다수이기 때문에 초기에 알아채기가 힘듭니다. 이에 평소 두피 스케일링이나 마사지 등을 통해 청결한 두피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도한 펌이나 염색 등 모발에 자극을 줄 수 있는 행위는 자제해야겠죠?






 탈모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세요!


우리가 먹는 음식도 탈모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패스트푸드, 인스턴트 등 기름지고 맵고 짠 음식, 술, 담배 등을 탈모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안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반면 밭에서 나는 쇠고기라 불리는 콩이나 두부는 양질의 식물성 단백질을 다량 함유하고 꼭 섭취해야 하는 필수 아미노산이 균형 있게 함유되어 있어 탈모 예방에 좋은 음식입니다. 이외에도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고등어나 참치 같은 등푸른 생선이나 들기름, 견과류, 해조류 등을 고루 섭취하시면 탈모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무엇보다 콩 속에는 적어도 14개 이상의 생리 활성 성분이 들어있는데 그중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은 성인병 예방과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갱년기탈모에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모발을 위해 섭취하는 단백질이라면 육류보다는 콩을 섭취하시는 것이 더 현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삭발을 사면 머리숱이 많아진다(?)는 잘못된 속설 등에 의존하지 말고 풍성했던 머리숱이 가늘어지고 빗질을 할 때마다 빠지는 머리카락의 양이 눈에 띄게 늘었다면 탈모를 의심하고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통해 조기에 완치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하다는 점을 꼭 기억해 주세요. 여러분의 머리숱은 소중하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