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의 모든것

머리카락이 자꾸 빠져요! 모락한의원 머리숱 많아지는 법은?



|여러분의 모발은 안녕하십니까?


탈모인구 천만시대를 맞아 건강하고 풍성한 머리숱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이 어느 때보다 필요합니다. 


특히 알게 모르게 탈모가 진행 중인데 별다른 관리나 치료를 받지 않고 방치한다면 모낭과 모근의 형태와 기능이 상실되어 정상적인 발모가 힘들 수도 있습니다.





탈모 때문에 외출하기가 싫어요!


그럼 지금부터 탈모를 미리 체크하고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모락한의원이 알려주는 탈모자가진단법!


일반인은 하루 평균 50-70개 가량의 머리카락이 빠지는데요. 만약 80개 이상의 머리카락이 지속적으로 빠진다면 탈모를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하루 한 번씩 체크하기!


헤어풀 테스트(Hair Pull Test)는 자신의 모발을 약 30개 가량 잡아 당겼을 때 빠지는 머리카락의 수로 탈모 의심 증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빠지는 머리카락의 수가 3개 이하라면 정상이지만 그 이상이 된다면 탈모를 의심해야 하는데요. 단 한 번의 측정으로는 판단이 어렵고 매일 여러 차례 테스트를 하며 평균 값을 내는 것이 좀 더 정확하답니다. 





머리숱 많아지는 법은?


대개 젊은 세대의 탈모는 과도한 학업과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 잘못된 식습관 및 생활습관, 운동, 수면 부족 등이 주된 원인입니다. 


하루 7~8시간의 충분한 숙면을 취하셔야 모발 생성 호르몬이 왕성하게 분비되어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되는데요. 인스턴트나 패스트푸드처럼 기름진 음식, 맵고 짠 음식, 술, 담배 등은 탈모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악역향을 끼치므로 자제해야 합니다.


대신 단백질과 비오틴 성분이 풍부한 달걀을 비롯해 요오드, 철, 칼슘 등이 풍부한 미역, 다시마와 같은 해조류를 많이 섭취하면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되겠죠? 




|탈모치료 늦으면 늦을수록 힘들어요!


하지만 이미 탈모가 진행 중이라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맞춤형 치료를 받는 것이 최선입니다. 


자칫 탈모치료 시기를 놓치면 더욱 큰 문제가 발생될 수 있으므로 평소 두피와 모발에 관심을 가지고 관리해 주세요. 




|저... 탈모인가요?


끝으로 총 9개 항목으로 구성된 자가진단 체크리스트를 좀 더 정확하게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머리카락이 자꾸 빠져서 걱정되신다면 지금 바로 자가진단 체크리스트를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