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의 모든것

모락한의원 원형탈모 원인 알고 계시나요?



 흔한 탈모 질환으로 알려진 원형탈모!


현대인들에게 탈모는 더 이상 낯선 질환이 아닙니다. 실제로 모락한의원을 찾는 환자 가운데 절반 가까이가 20~30대 젊은 층으로 과거 중장년 남성들의 전유물로 알려진 것과는 확연히 달라졌습니다. 


그중에서도 원형탈모는 비교적 흔한 탈모 유형으로 가르마 주변 정수리에 동전 크기의 모양으로 모발이 빠지는 경우가 잦은데 방치할 경우 시간이 지날수록 크기가 커지는 특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모락한의원 원형탈모 원인과 종류!


이처럼 단발성 원형탈모 외에도 모발 전체가 빠지는 전두 탈모증, 측두부와 후두부의 바깥 둘레를 따라 띠 모양으로 발생되는 사행성 두부 탈모증 등 증상이나 위치, 발생 범위에 따라 원형탈모의 종류도 다양한 편입니다. 


또한 원형탈모 환자에 따라 피부의 멜라닌 색소가 감소해 발생되는 백납, 아토피피부염, 악성 빈혈, 손발톱이 변형되거나 함돌되는 증상 등이 함께 나타나기도 합니다.  





 모락한의원 원형탈모 발생 원인은?


원형탈모 원인으로는 크게 가족력을 가진 유전적 소인, 자가면역질환, 과도한 스트레스나 불규칙한 생활습관 등으로 나뉘는데 일반적인 탈모와는 달리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DHT)의 영향을 받는 등의 1차적 요인보다는 환경적, 후천적인 혹은 간접적인 요인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종의 자가면역질환으로 정상적인 몸 상태라면 면역세포가 모낭을 공격하지 않지만 면역체계에 이상이 생기면서 면역세포가 모낭을 공격해 염증을 일으키며 원형 또는 타원형의 탈모반을 발생합니다. 연령대, 성별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발생될 수 있고 급격한 스트레스나 육체적 피로, 감정 변화 등과 외부적 환경 변화가 대표적인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락한의원 원형탈모 대처법은?


이처럼 갑자기 원형탈모가 발병되면 효과적인 치료와 완치를 위해 전문 의료진의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특히 치료 후 유지, 재발 방지도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본래의 문제점을 찾아 해결해야 합니다. 고로 치료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바로 탈모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하고 스스로 개선하고자 하는 노력이 뒷받침되어야 하는데요. 





평소 우리 몸에 잘못된 생활습관이나 식습관을 개선하고 가급적 스트레스를 받는 일은 삼가고 여가 활동, 마인드컨트롤을 통해 충분히 해소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나아가 두피와 머리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돕는 모락한의원 두피침, 체질침과 체질에 꼭 맞는 맞춤형 한약 등을 통해 모발이 성장하는데 필요한 영양분을 충분히 공급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끝으로 환자 상태에 따라 다소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나 대개 원형탈모 치료는 3개월에서 6개월 사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모락한의원은 환자 개인별 체질에 따라 스트레스 누적도가 다르고 탈모의 진행 속도, 범위, 민감도도 상이하므로 보다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 환자만의 차별화된 치료 계획관 평생 주치의 제도 등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원형탈모는 내 몸의 이상을 알리는 신호입니다. 모쪼록 보이는 부분만 수습하지 말고 신체 내부의 문제점을 함께 고쳐나가 건강한 삶을 맞이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