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의 모든것

모락한의원 20대 M자탈모 원인과 예방법은?



 20대 M자탈모 주의보 발령!


남녀노소 가리지 않는 탈모는 이제 현대인의 주요 질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M자탈모는 남성탈모의 대표적인 유형으로 꼽히고 있는데요. M자탈모의 초기 증상은 전체적으로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다가 이마라인에서부터 빠지기 시작하면서 M자 모양을 나타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문제는 20대 M자탈모 환자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렇다면 젊은 나이에 도대체 왜 M자탈모가 생기는걸까요? 모락한의원에서 여러분의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겠습니다.




 모락한의원 20대 M자탈모 원인은?


일반적으로 젊은 세대의 탈모는 유전적 요인보다는 후천적 환경에 따른 발병 가능성도 높은 편입니다. 주요 원인으로는 학업이나 업무로 인한 과도한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식습관 및 생활습관 등이 있는데요. 이로 인한 우리 몸의 밸런스가 깨지고 모발이 잘 자랄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특히 수면 부족, 운동 부족, 지나친 음주 및 흡연은 탈모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라도 평소 철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20대 M자탈모는 이마 양쪽 끝에서부터 모발이 빠지는 형태를 띠는데 원형탈모나 정수리탈모의 경우 주변 머리카락으로 어느 정도 가릴 수 있으나 M자탈모는 앞머리에서 시작해 고민이 더욱 깊이지기 마련입니다. 나아가 이런 환경이 계속 지속될 경우 우리 신체는 수승화강 부조화 상태로 이어지는데요. 뜨거운 기운이 위로 치솟아 신체균형이 무너진 상태를 의미하는 수승화강 부조화는 두피의 영양공급 결핍으로 인해 모낭은 악화되고 DHT 민감도가 높아져 결국 탈모를 가속화시키는 대표적인 원인입니다. 






 모락한의원 20대 M자탈모 예방법은?


이처럼 탈모가 시작되거나 의심 증상이 나타나면 혼자 고민하거나 잘못된 속설을 찾기보다는 전문의 상담과 정확한 검사를 받아 탈모 유형과 원인 등을 확인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입니다. 장기간 방치하면 할 수록 치료는 더욱 힘들어지고 자연스레 시간과 비용도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평소에 M자탈모를 예방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앞서 언급한 탈모 원인을 토대로 볼 때 가장 좋은 예방법은 규칙적인 생활과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부족할 경우 모발에 충분히 영양분이 공급되지 않아 점점 가늘어지고 탈모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충분한 수면과 운동을 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해야 합니다. 


되도록이면 음주와 흡연을 자제하고 콩이나 두부 등과 같은 양질의 식물성 단백질과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고등어나 참치 같은 등푸른 생선이나 들기름, 견과류, 해조류 등을 고루 섭취하시면 탈모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이미 진행 중인 20대 M자탈모는 단순 관리는 해결되기가 어렵습니다. 빠른 초기 진단과 치료를 통해 정확한 탈모 원인을 파악하고 신뢰할 수 있고 체계적인 탈모치료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탈모병원, 탈모한의원을 찾아 정기적인 검진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한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