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의 모든것

급증하는 모락한의원 20대, 30대 원형탈모! 그 원인은 무엇일까?



 급증하는 20대, 30대 원형탈모 환자!


현대인이 가장 많은 겪는 질병 중 하나인 탈모, 실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직장인의 절반 이상이 탈모를 겪고 있으며 가장 큰 원인으로 업무 스트레스를 꼽고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 불리는 만큼 탈모에도 악영향을 끼치는데 특히 20, 30대 원형탈모 환자의 주된 원인이기도 합니다. 


사실 원형탈모는 비교적 흔한 탈모 유형으로 처음에는 손톱만한 100원짜리 동전 크기로 발생하는데 증상이 심해질 경우 여러 군데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되는 등 유형에 따라 단발성 원형탈모와 모발 전체가 빠지는 전두 탈모증, 측두부와 후두부의 바깥 둘레를 따라 띠 모양으로 발생되는 사행성 두부 탈모증 등이 있습니다. 또한 원형탈모 환자의 10~20%가량 손발톱이 변형되거나 함몰되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모락한의원 원형탈모 발생 원인은?


이 같은 증상은 일종의 자가면역질환으로 정상적인 몸 상태라면 면역세포가 모낭을 공격하지 않지만 환경적, 후천적 요인을 통해 우리 몸의 면역체계에 이상이 생기면서 면역세포가 모낭을 공격해 염증을 일으키며 원형 또는 타원형의 탈모반이 발생하게 됩니다. 


나아가 우리 인체의 이상이기 때문에 다른 자가면역질환으로 발전될 가능성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특히 평소 갑상선과 관련된 질환을 앓고 있거나 발병할 빈도수가 높으니 주의하셔야 하며 아토피피부염과 같은 알레르기 증상도 동반하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그렇다면 원형탈모는 어떻게 예방하고 관리해야 할까요? 모락한의원에서의 여러분의 궁금증과 고민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락한의원 원형탈모는 재발 방지가 최우선!


일반적으로 원형탈모는 1년 이내 자연스럽게 사라질 수도 있으나 문제는 재발 확률이 높고 심한 경우 전두 탈모로 발전하거나 여러 부위에 동시다발적으로 원형탈모가 진행될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무엇보다 일반 탈모와 비교해 진행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심각성을 인지하고 빠른 치료가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또한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지 않고 약물치료 등 가시적인 치료만을 기대한다면 치료 후 유지 및 재발 확률이 높기 때문에 본인의 생활습관, 식습관, 스트레스 관리 등 몸 상태와 체질에 꼭 맞는 맞춤형진단과 근본치료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이에 모락한의원은 면역력이 떨어져 약해진 환자의 몸상태를 보강하는 동시에 두피의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는 약침치료와 맞춤형 보약을 처방해 탈모뿐만 아니라 신체 전반의 건강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급증하는 20대, 30대 원형탈모 환자!


환자 스스로도 잘못된 생활습관이나 식습관을 개선하고 여가 활동, 마인드컨트롤을 통해 스트레스를 충분히 해소해 주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무엇보다 모락한의원은 모든 치료가 끝난 후에도 2개월 간격으로 정기적인 두피검진 및 일대일 맞춤형 생활지도 관리를 제공해 재발 방지, 두피 상담 등 탈모와 관련된 모든 상담과 관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모락한의원 맞춤형 치료를 통해 원형탈모의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나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