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의 모든것

환절기 지루성 두피염으로 인한 모락한의원 지루성 탈모 치료!



 환절기에 더 주의해야 하는 모락한의원 지루성 탈모!


1994년 이후 찾아온 역대급 폭염이 거짓말처럼 사라지고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가을날씨가 성큼 찾아왔습니다. 나들이 떠나기에 좋은 날씨지만 일교차가 유난히 큰 초가을에는 탈모로 고민이신 분들에겐 마냥 반가울 수만은 없습니다. 우선 환절기에는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분비가 일시적으로 증가해 탈모량이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이는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일반인에게는 큰 문제가 되지 않으나 탈모가 진행 중이거나 탈모를 유발하는 외부 요인을 갖추고 있다면 자칫 급성탈모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그중에서도 환절기에 기승을 부리는 지루성 두피염을 동반한 지루성 탈모가 대표적입니다. 






 머리를 감아도 금방 가렵고 비듬이 생겨요!


지루성 탈모는 지속적인 두피 가려움증과 비듬, 심한 경우 염증까지 정말 고통스러운데요. 무엇보다 과도한 스트레스를 줄여야 합니다. 스트레스가 계속 축적되면 피지 분비가 활성화되어 지루성 두피염 나아가 지루성 탈모를 유발합니다. 따라서 충분한 휴식과 숙면, 심리적 안정을 통해 평소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두피 타입이 지성인 분들은 개인 위생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합니다. 기분 탓일까요? 유독 환절기가 되면 모락한의원을 찾는 탈모 환자 가운데 지루성 탈모로 상담을 받는 분들이 많으신 거 같습니다. 지루성 탈모 썩 물러가라~   






 모락한의원 지루성 탈모 치료는?


이처럼 지루성 탈모의 경우는 단순히 두피만의 문제로 볼 것이 아니라 신체 내부의 흐트러진 균형을 바로잡는 체질 개선이 뒷받침되어야 하는데요. 스트레스나 음주, 잘못된 식습관 등에 의해 재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고로 환자 스스로 개인위생 관리부터 스트레스 해소, 규칙적인 생활습관, 건강한 식단 관리 등을 유지하고자 하는 의지가 치료만큼이나 매우 중요합니다. 


모락한의원은 환자 개개인의 체질과 신체 특성, 두피와 모발 상태에 따른 맞춤형 치료와 한약 처방을 통해 지루성 탈모가 재발하지 않도록 약해진 기운을 보강해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주는 근본적인 치료를 실시합니다. 특히 항생제나 스테로이드를 쓰지 않기 때문에 부작용의 걱정에서도 벗어나실 수 있습니다. 




 미리미리 지루성 탈모 예방해요!


이처럼 환경 변화가 심한 환절기에는 고질적인 지루성 탈모를 비롯해 급성탈모가 발병하기 쉬우므로 평소 모발 관리에 관심을 가져 주시고 초기 탈모 증상을 발견한다면 가능한 빨리 전문적인 탈모 치료 상담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무쪼록 제때 손상된 두피와 모발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시간이 지날 수록 치료가 더 힘들어지고 또 다른 탈모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꼭 기억하시고 우리 모두 건강 관리를 생활화하도록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