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의 모든것

모락한의원 가르마 탈모가 생겼어요! 생활 속 가르마 탈모 예방법은?



 모락한의원 가르마 탈모가 무엇인가요? 


누구나 알게 모르게 하루에도 몇 번씩 거울 속 자신을 보며 헤어스타일을 정리하는데요. 체형, 얼굴형에 따라 어울리는 헤어스타일로 본인만의 개성과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기에 더욱 관심이 가는데요. 


특히 가르마는 헤어스타일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대개 가마를 중심으로 머리카락이 자라는 방향이 정해져 있어 자연스레 가르마가 형성되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문제는 가르마를 타는 방향이 오랜 시간 유지될 때 자칫 가르마 탈모를 일으킬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가르마 선을 따라 노출되는 모발과 두피는 상대적으로 자외선과 주변 오염 물질에 자주 노출되어 모근과 모발이 약해질 수 있는데 심할 경우 가르마 탈모로 발전될 수 있습니다.






▶ 소중한 가르마를 지켜 주세요! 


그렇다면 가르마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가장 좋은 방법은 6개월에서 1년 사이 한 번씩 가르마 방향을 바꾸어 특정 부위가 약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타고난 가마 위치로 인해 쉽게 가르마 방향을 바꿀 수 없다면 두피와 모발에 강한 자극을 줄 수 있는 파마와 염색을 최대한 자제하고 일정 시간 간격을 두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락한의원 가르마 탈모에서 정수리 탈모로 발전!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르마 탈모 증상이 나타난다면 전문의를 찾아 조기에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시작는 것이 현명한 선택입니다. 이미 탈모가 진행 중임에도 계속 방치를 하게 되면 정수리 탈모로도 이어질 수도 있는데요. 더 많은 시간과 금액을 탈모치료에 할애해야 하므로 그만큼 초기 관리가 중요합니다.  







 모락한의원 가르마 탈모 예방법은? 


오늘날의 탈모는 식습관과 생활습관, 스트레스 등 외부 요인과도 밀접한 관계를 지니고 있습니다. 수면이 부족하고 충분한 영양소를 섭취하지 않을 경우 그만큼 머리카락의 성장과 손상을 복구하기 힘들어지고 과도한 스트레스는 두피의 혈액 순환을 방해해 탈모의 주된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잦은 음주와 흡연도 빼놓을 수 없겠죠?




 모락한의원 가르마 탈모 치료!


사실 가마나 가르마 탈모는 세심한 관심을 가지지 않으면 초기에 발견하기가 어려울 수도 있는데요. 평소와 달리 가마나 가르마 부위가 점점 넓어지고 모발이 가늘고 힘이 없다면 탈모 증상을 의심해야 합니다. 무엇보다 탈모에 관한 경각심을 지니고 증상이 더 악화되지 전에 맞춤형 탈모치료를 시작해야 합니다. 


외모에 관심이 많은 여성이라면 누구나 헤어스타일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으므로 우리 모두 제때 치료를 받아 아름다운 헤어스타일을 가꿔나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