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락모락 건강상식

모락한의원에는 커피 대신 탈모에 좋은 차가 있다!?



 커피는 없지만 탈모에 좋은 차가 있는 모락한의원!


여러분은 하루에 커피를 얼마나 마시나요? 저도 눈 뜨자마자 커피부터 찾을 정도로 무한 카페인 사랑에 푹 빠진 사람 중 한 명입니다. 하지만 모락한의원에 도착하면 커피 대신 탈모에 좋은 차를 마시며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쉬는 시간마다 몰래 병원을 탈출해 카페로 달려갔었는데 이제는 적응이 되었는지 열심히 차를 마시고 있습니다.   







 탈모예방에 좋은 다함께 차차차!


그렇지만 매일 똑같은 차를 마시면 금세 물리겠죠? 다행히 모락한의원에는 다양한 종류의 차가 준비되어 있어 기호에 따라 골라 마시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탈모에 좋은 차는 무엇이 있고 어떤 효능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귤


 

 탈모인에겐 든든한 친구 같은 녹차!


첫 번째로 소개하는 녹차는 다이어트, 피부 미용에 좋은 차로 알려져 있는데 탈모예방에도 좋습니다. 녹차 특유의 카테킨 성분이 탈모를 유발하는 테스토스테론(DHT) 생성을 억제하는 작용이 있어 탈모 방지나 모발 생성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여성의 인삼이라 불리는 당귀차!


우리 몸 속에서 혈액을 구성하고 남는 물질이 모발로 가게 되는데 한약재인 당귀는 혈액을 생성하고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는 약재로 쓰입니다. 특히 현대인들은 영양이 불균형해지기 쉽기 때문에 평소 당귀차를 꾸준하게 음용한다면 모발의 원료를 공급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또한 체내의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는 항산화 작용을 통해 탈모와 새치 예방에도 좋은 차라고 하니 당귀차를 안 마실 이유가 없겠죠?





 몸이 피곤할 때는 귤피차!


귤피차는 이름 그대로 귤의 껍질로 만든 차입니다. 귤에는 비타민이 매우 풍부하기 때문에 피로 회복이나 소화 능력 배가에 도움이 됩니다. 몸이 피로하거나 평소 소화가 잘 안되시는 경우 이 또한 모발의 성장을 저해시킬 수 있는 요소가 될 수 있으므로 귤피차로 컨디션을 업시켜 보아요!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자소엽차!


자소엽은 성질이 따뜻한 약재로 요즘처럼 환절기에 드시면 좋은 차입니다. 우리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줘 혈액 순환을 개선해 주고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면역 기능을 강화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고로 평소 몸이 차거나 추위를 잘 타시는 분이라면 따뜻한 자소엽차가 안성맞춤이겠죠? 






 청량하고 시원한 느낌의 박하차!


끝으로 박하는 굉장히 화한 향과 성질이 가벼워 두통 등 머리 관련 질환에 많이 쓰이는 약재입니다. 두피열을 내려주고 소염 작용도 있기 때문에 비듬이나 가려움, 염증 등의 증상이 있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여러분은 어떤 차가 가장 끌리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귤피차와 박하차가 잘 맞는 거 같습니다. 차의 효능도 알았으니 오늘부터라도 차 한 잔의 여유를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