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의 모든것

점점 깊어지는 탈모 고민! 모락한의원 남자 M자 탈모 증상과 치료법은?



 벌써부터 M자 탈모가 걱정입니다!


탈모는 이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고민이 되는 현대인의 대표 질병입니다. 그만큼 탈모 환자의 연령대가 낮아지고 있는데요. 30대는 물론 20대 남자들도 탈모로 인한 고민이 깊은데요. 그중에서도 남성탈모의 대표 유형 중 하나인 M자 탈모의 증상과 치료법을 모락한의원 블로그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락한의원 M자 탈모 증상은?


일반적으로 오늘날의 탈모는 유전적 요인보다는 스트레스, 수면 부족, 음주와 흡연 등 잘못된 생활습관과 식습관으로 인한 외부요인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잦습니다. M자 탈모 증상은 앞머리 양쪽 끝에서부터 모발이 빠지는데요. 원형탈모나 정수리탈모의 경우 주변 머리카락을 활용해 어느 정도 커버할 수 있으나 M자 탈모는 앞머리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헤어스타일링에 큰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특히 M자 탈모가 장기화되면 머리카락이 빠진 부분이 이마처럼 변하기 때문에 원래 상태로 회복하기가 무척 어렵습니다. 그만큼 조기 치료가 중요한 탈모인데요. 재발 가능성도 높기 때문에 M자 탈모는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몸상태와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락한의원 M자 탈모 치료법은?


무엇보다 현재의 몸 상태를 개선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자칫 수승화강 부조화 상태로 이어질 수 있는데요. 수승화강 부조화는 우리 몸속의 뜨거운 기운이 위로 치솟아 신체균형이 무너진 상태를 의미하며 두피의 영양공급 결핍, 모낭 악화, DHT 민감도가 높아지는 등 탈모를 가속시키는 악순환이 반복되게 됩니다. 


이처럼 신체 내부의 문제로 탈모가 진행 중이라면 단순 두피치료만으로는 호전되기가 어렵기 때문에 체질 개선을 통한 두피의 열감을 내려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에 모락한의원은 약침치료와 맞춤형 한약 처방을 병행해 두피와 모발의 자생력을 길러 주고 다시금 모발이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으로 되돌리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 






 M자 탈모 치료 빠를수록 좋습니다!


이처럼 M자 탈모가 시작되거나 의심 증상이 나타나면 혼자 고민하거나 잘못된 속설을 의존하기 보다는 전문의 상담과 정확한 검사를 받아 탈모 유형과 원인 등을 확인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치료는 더 힘들어지고 그에 따른 시간과 비용도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아무쪼록 빠른 초기 진단과 치료를 통해 정확한 탈모 원인을 파악하고 신뢰할 수 있고 체계화된 탈모치료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탈모병원, 탈모한의원을 찾아 정기적인 검진과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한다는 점을 기억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