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의 모든것

사상체질로 알아보는 모락한의원 소양인 탈모치료!



 나는 어떤 체질일까? 


한의원을 방문하시면 꼭 한 번씩 질문하게 되는데요. 사실 체질과 탈모는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습니다. 그전에 앞서 유형별 체질을 보자면 내부 장기, 몸의 형태 및 생김새 등 사람마다 지닌 고유의 특성에 의거해 태양인, 태음인, 소양인, 소음인으로 나눠집니다. 이번 시간에는 소양인에 관해 소개해드릴텐데요. 소양인 체질이시라면 더욱 집중하셔야겠죠?





 모락한의원 소양인의 특징은? 


태음인 다음으로 많은 체질인 소양인은 남자보다 여자들이 많이 해당되는데요. 비장 부위인 가슴이 발달해 있고, 신장 부위인 방광과 엉덩이가 빈약한 편입니다. 하체가 허약하다 보니 걸음걸이 빠르고 다소 불안해 보이기도 하는데요. 


머리는 작고 둥근 편이며 크지 않은 입과 얇은 입술, 땀을 잘 흘리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소양인은 위장이 강하기 때문에 배탈이 나는 일이 거의 없으며 이상이 생기면 변비가 생깁니다. 사실 외모로 봤을 때는 미남미녀들이 많은 편입니다. 연예계에서도 소양인이 비율이 가장 많다고 하니 새삼 부러워(?)지기도 하네요. 그나저나 역시 미인과 변비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공식이 성립하는군요. 


하지만 본인의 정확한 체질을 알기 위해서는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검사가 필요합니다. 모락한의원은 가장 진보된 체질감별법인 체간측정법을 통해 내원 환자분들의 정확한 체질을 알려드리는데요. 그렇다면 체질과 탈모치료는 어떤 상관관계가 있을까요?







 모락한의원 소양인 탈모치료!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소양인은 비대신소라 하여 상체는 발달했으나 신장이 허약해 하체는 빈약해보이는 상성하허의 체형을 갖고 있습니다. 매사에 열정적이며 성격이 급하고 추진력이 강한 스타일인데요. 


문제는 직선적이고 감정변화가 많아 스트레스에 취약하고 체질적으로 차갑고 서늘한 기운이 부족해 기와 혈이 뜨겁게 과열되기도 합니다. 뜨거운 열은 탈모에도 안 좋은 영향을 끼치는데요. 인체 내부의 열이 가슴과 머리로 올라가 두피열을 발생시키고 신장의 기능을 약하게 하여 탈모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에 모락한의원은 탈모치료에 앞서 환자분의 정확한 체질을 파악하고 탈모의 유형과 범위, 진행속도 등을 고려한 맞춤형 일대일 치료 프로그램을 운영 중입니다. 한약을 처방 시는 물론 평소 식습관 개선을 위해 소양인 체질에 좋은 음식과 맞지 않는 음식, 일상 속 건강유지법을 안내해 치료 효과를 극대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모락한의원 체질자가진단! 


이처럼 소양인은 두피열에 취약해 두피가 건조해지고 지나친 열기로 인해 탈모가 생기기 쉬운데요. 모락한의원은 체질에 꼭 맞는 탈모치료를 통해 탈모가 없던 시기의 체질로 몸상태를 되돌리는 리밸런싱 치료를 실시해 다시 발모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건강한 몸상태를 만듭니다. 탈모치료는 당장의 효과도 효과지만 무엇보다 치료 후 유지, 재발 방지도 무척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아무쪼록 건강한 몸 상태를 유지해야만 평생 탈모를 관리할 수 있으며 다른 만성 질환도 함께 치료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셀프 체질자가진단 테스트를 소개해드리니 참여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