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의 모든것

위장병의 약 80%를 차지하는 체질은? 사상체질로 알아보는 모락한의원 소음인 건강관리법!



 사상체질로 알아보는 모락한의원 건강관리법! 


여러분의 체질은 무엇인가요? 체질적 특성에 따라 태양인, 태음인, 소양인, 소음인 등 4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그중에서도 소음인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체질이라고 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소음인의 건강관리법에 관해 소개 드리겠습니다. 소음인 체질이라면 더욱 집중하셔야겠죠?





 모락한의원 소음인의 특징은? 


소음인의 체질적 특징은 선천적으로 비장과 위장이 허약한 대신 신장이 강한 편입니다. 이에 아무 음식이나 잘 소화하지 못하고 체질에 맞지 않는 음식을 먹게 되면 십중팔구 위장 장애를 일으킵니다. 실제로 위장병의 약 80%는 소음인에게서 나타난다고 합니다.


소화 기능이 좋지 않기 때문에 식성이 까다롭고 심한 경우 편식을 하게 됩니다. 뱃속이 찬기운을 흡수하다 보니 따뜻한 성질을 지닌 음식과 잘 맞는데요. 그중에서도 최고의 보양 음식은 삼계탕입니다. 아울러 인삼과 산삼은 예로부터 소음인의 약으로 알려져 체온을 조절하고 기운을 돕는 대표적인 약재입니다.


외형적인 특징으로는 키나 체격이 보통 작은 편이며 상체보다 하체가 발달되어 있으며 가슴이 좁고 엉덩이가 크고 아랫배가 나와 있습니다. 얼굴은 작고 달걀형이며 이목구비는 오밀조밀하며 단정합니다. 모락한의원에서는 환자분의 정확한 체질을 알기 위해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검사를 실시하는데요. 가장 진보된 체질감별법으로 알려진 체간측정법을 통해 여러분의 정확한 체질을 알려드립니다. 







 모락한의원 소양인의 건강관리법은? 


소음인의 경우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위장이 좋지 않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것은 규칙적인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식사를 거르지 말고 조금이라도 규칙적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태음인과 달리 격한 운동 후 땀을 흘리고 나면 되려 기운이 쳐지기 때문에 걷기 위주의 가벼운 운동이 좋습니다. 


또한 자기보다는 남을 생각하고 주변의 시선을 지나치게 신경 쓰는 성격 탓에 스트레스에 취약해 스트레스성 탈모, 원형탈모가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여기에 약한 소화 기능으로 충분한 영양분까지 공급되지 않으면 탈모가 더욱 악화되는데요. 두피와 모발에 관심을 지니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유지해 스트레스를 해소해야 합니다. 


아무래도 냉한 체질이다 보니 수족냉증에 취약하므로 평소 생강차, 인삼차, 유자차 등 따뜻한 차를 가까이하고 찬 음식을 멀리하는 습관을 지녀야 합니다. 단 잔병치레가 잦은 반면 고혈압, 당뇨 등 성인병에는 강한 체질이고 쉽게 살이 찌지 않는 장점도 있습니다.






 모락한의원 체질자가진단 테스트! 


이처럼 소음인은 항시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과다하게 땀을 흘리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요즘처럼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갑작스런 외부 온도 변화에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끝으로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체질자가진단 테스트를 소개해드리니 참여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