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의 모든것

왕성한 식욕으로 비만이 되기 쉬운 체질은? 사상체질로 알아보는 모락한의원 태음인 건강관리법!



 사상체질로 알아보는 모락한의원 태음인 건강관리법! 


사람은 체질적 특성에 따라 네 가지 유형으로 나뉘는데 태양인, 태음인, 소양인, 소음인 등이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사상체질 가운데 약 50%를 차지하고 있는 태음인의 건강관리법을 준비했습니다. 태음인 체질을 타고나셨다면 지금부터 집중해주세요!





 모락한의원 태음인의 특징은? 


모락한의원에서는 환자분의 정확한 체질을 알기 위해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검사인 체간측정법을 실시하는데요. 가장 진보된 체질감별법으로 알려져 있어 여러분의 정확한 체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태음인은 간이 크고 폐가 작은 간대폐소의 특징을 나타내는데 일반적으로 체격이 큰 편이고 비대하며 상반신에 비해 하반신이 발달되어 있습니다. 허리가 굵고 키가 크며 목이 짧고 가늘며 얼굴빛은 검은 편에 속하는데요. 특히 땀구멍이 잘 통해 땀을 많이 배출합니다. 소음인과는 반대로 원활한 땀 배출이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태음인의 성격은 꾸준하고 참을성이 강한 반면 항상 고요하게 있으려 하며 움직이지 않으려는 성향을 띄고 있습니다. 생각이 깊고 겁이 많아 스트레스에 취약한데요. 이로 인해 가슴이 뛰고 답답해지는 중증 증세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식욕이 왕성해 고단백질 음식을 즐겨 먹으며 과식이나 폭식을 하기 쉬워 비만 위험에 노출될 확률이 높은데요.







 모락한의원 태음인의 건강관리법은?  


다른 체질에 비해 상체가 허약하기 때문에 심장병이 가장 많이 발병하는 체질이기도 합니다. 나아가 뇌졸증의 위험 또한 태음인이 가장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태음인은 땀이 잘나면 건강한 상태임을 나타내는데요. 운동을 해서 땀을 내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 운동으로는 등산, 마라톤, 수영, 자전거 등 낮은 강도로 장시간 운동할 수 있는 종목이 효과적입니다.


성인병 외에도 열이 많은 태음인의 경우 탈모 증상이 많이 나타나는데요.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면 신체 내부의 열이 상체와 머리로 올라가 열성 탈모의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두피열을 예방하기 위해 고열량 식단을 피하고 꾸준한 운동을 통해 체중 관리를 실시해야 합니다. 돼지고기와 닭고기, 조개류, 해물류, 커피 등은 태음인에 이롭지 않으므로 최대한 줄이는데 좋습니다. 무엇보다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 꼭 기억해주세요! 





 

 모락한의원 체질자가진단 테스트! 


요즘같은 환절기에는 건조한 날씨 때문에 태음인의 피부가 더 거칠어지고 호흡기 질환이 악화되어 감기 및 면역력이 쉽게 떨어집니다. 되도록이면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내부 공기를 충분히 환기시켜 주어야 합니다. 신선한 공기가 가득한 가을산행을 떠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끝으로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체질자가진단 테스트를 소개해드리니 참여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