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의 모든것

탈모 원인이 꼭 유전만 있을까요? 모락한의원 남성탈모 원인은?



 남성탈모 환자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


최근 탈모로 인해 걱정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과거 중년 남성의 전유물로만 여겨진 탈모가 최근에는 20, 30대 심한 경우 10대에서도 발병되는 등 현대인의 대표 고민거리가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탈모는 머리숱이 줄어드는 현상으로 하루 평균 100개 이상 빠지면 탈모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유전적인 요인도 간과할 수 없으나 특히 젊은 나이에 발생되는 탈모는 대개 후천적인 요인 즉 외부환경에 의해 탈모가 발생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점점 다양해지는 모락한의원 남성탈모의 원인!


서구화된 식습관과 학업, 취업, 결혼 문제로 인한 과도한 스트레스, 불규칙한 생활습관으로 인한 수면, 운동 부족 등이 탈모를 초래하는 주범으로 꼽히는데요. 이같은 후천적인 요인을 조기에 발견하고 개선, 치료하는 것만으로도 탈모를 크게 개선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성 탈모 증상 중 하나인 원형탈모의 경우에는 과도한 스트레스와 육체적 피로감에 지속적으로 노출되거나 갑작스런 환경의 변화 등에 의해 면역체계에 이상이 생겨 면역세포가 판단력을 잃고 두피의 모낭세포를 공격하면서 나타나는 것이 특징인데요. 


단발성 원형탈모의 경우에는 비교적이 빠른 치료가 가능하지만 여러 개가 동시다발적으로 나타나는 다발성 원형탈모나 사행성 원형탈모는 조기에 대처하지 않으면 치료 기간은 물론 비용 또한 증가할 수 밖에 없습니다. 문제는 재발 확률도 높기 때문에 애당초 남성탈모의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해 근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몸 상태를 탈모가 없던 시기로 되돌리는 과정이 매우 중요한 이유입니다.






 남성탈모의 근본적인 원인 해결이 우선!


무엇보다 현재의 몸 상태를 개선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한의학에서 말하는 수승화강 부조화 상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수승화강 부조화는 우리 몸속의 뜨거운 기운이 위로 치솟아 신체균형이 무너진 상태를 의미하며 두피의 영양공급 결핍, 모낭 악화, DHT 민감도가 높아지는 등 탈모를 가속시키는 악순환이 반복됩니다. 


이처럼 후천적인 원인에 의해 탈모가 진행 중이라면 단순 두피치료만으로는 호전되기가 어렵기 때문에 체질 개선을 통한 두피의 열감을 내려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에 모락한의원은 약침치료와 개개인의 체질을 고려한 맞춤형 한약 처방을 병행해 두피와 모발의 자생력을 길러 주고 다시금 모발이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으로 되돌리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 






 무너진 신체 밸런스를 정상화!


이처럼 남성탈모가 시작되거나 의심 증상이 나타나면 혼자 고민하거나 잘못된 속설을 의존하기 보다는 전문의 상담과 정확한 검사를 받아 탈모 유형과 원인 등을 확인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치료는 더 힘들어지고 그에 따른 시간과 비용도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아무쪼록 빠른 초기 진단과 치료를 통해 정확한 탈모 원인을 파악하고 신뢰할 수 있고 체계화된 탈모치료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탈모병원, 탈모한의원을 찾아 정기적인 검진과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한다는 점을 기억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