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락모락 문화

건강한 맛집 열두달과 익동다방에서 즐기는 서울 데이트 코스 추천!



 현대와 과거가 공존하는 서울 익선동!


오늘 제가 찾은 곳은 서울 종로에 위치한 익선동입니다. 서울 도심 속에서 과거의 골목길 풍경을 접할 수 있는 곳으로 전통한옥과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결합된 지역입니다. 


최근에는 이색 맛집과 카페가 많이 생겼는데요. 그중에서도 건강한 맛집으로 유명한 열두달을 찾아가보았습니다.







 운치 가득한 열두달에서 한끼!


전통 한옥을 개조해서 만든 열두달은 하늘이 비치는 천장과 세련되면서도 고급스러운 한옥의 느낌을 그대로 살려 음식의 맛을 한층 더해줄 것만 같은데요. 현대적 인테리어와 옛스러움이 조화롭게 어울려져 있었습니다.







 주문한 음식들이 다 나올때까지 먹지말고 기다려!


열두달은 우리 쌀과 청정수, 좋은 약재로 만든 약주부터 아홉 가지의 에일 수제 맥주, 수제잼 등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특히 사장님의 프랑스 시어머니 레시피를 바탕으로 한 수제햄이 인기가 많다고 해요.


그래서 저도 햄샐러드와 훈제오일파스타, 매운 닭다리살 덮밥을 주문하였습니다. 참고로 매운 것을 잘 드시지 못하시는 분은 덮밥은 패스하셔야 합니다.






 1930년대에서 멈춰버린 익동다방!


익산동 골목길에선 좁고 아기자기한 카페들과 맛집들이 몰려있어서 이동하기 편했는데요. 식사를 마치고 찾은 곳은 바로 앞에 위치한 익동다방이랍니다. 


익동다방은 골목길과 마당을 포함해서 21평 규모지만 실제 사용하는 공간은 15평 정도로 아담한 편입니다. 마당 한 켠에는 야외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는데 날씨가 제법 쌀쌀해 구경만 하였습니다. 알고 보니 사장님이 제일 좋아하는 곳이라며 하늘을 올려다 보고 있으면 마냥 행복해진다고 하네요. 





 익동다방에서 맛볼 수 있는 달콤달달 밤라떼!


저는 밤의 달콤함과 우유의 부드러움이 만나 고소하면서도 영양까지 갖춘 밤라떼를 주문했는데요. 정말 강추예요! 


가볍게 맥주를 즐기시는 분들도 있던데 다음번에는 저도 맥주 한 잔하러 와야겠습니다. 이상 달달한 라떼 한 잔에 행복한 미소가 절로 익선동 데이트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