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의 모든것

헤어스타일만 바꿔도 탈모 예방? 모락한의원 여자 가르마 탈모!



 헤어스타일만 바꿔도 탈모 예방? 


본인에게 잘 맞는 헤어스타일을 연출하기 위해 아침마다 거울 앞에 서 있는 당신, 특히 가마와 가르마는 스타일링을 좌지우지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가마를 중심으로 머리카락의 방향이 정해지고 그에 따라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가르마를 계속 한쪽으로만 타면 모발과 두피가 약해져 가르마 주변에 탈모가 생길 수 있는데요. 







 모락한의원 여자 가르마 탈모 원인은? 


이번 시간에는 여자 가르마 탈모에 대한 원인과 예방법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가르마 부근의 모발과 두피는 헤어스타일링을 하면서 자주 접촉하다 보니 외부 오염 물질에 노출되는 빈도가 높습니다. 


뽀루지나 염증, 비듬, 가려움 등의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결국 모근이 약해져 머리카락이 빠질 수 있는데요. 심한 경우 정수리 탈모로도 발전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모락한의원 여자 가르마 탈모 예방법은? 


그럼 여자 가르마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 가장 좋은 방법은 6개월에서 1년마다 정기적으로 가르마 방향을 바꾸어 자외선이나 외부 오염 물질로부터 보호하는 것입니다.


만약 타고난 가마 위치로 인해 쉽게 가르마의 방향을 바꾸기 어렵거나 갑자기 가르마의 방향을 바꿔 어색하거나 헤어스타일링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지그재그 형태로 가르마를 타는 것도 방법 중 하나입니다. 또한 두피와 모발에 자극을 줄 수 있는 파마와 염색 등은 최소화하는 것이 좋겠죠? 

 





 여자 가르마 탈모 증상이 의심된다면? 


끝으로 가마나 가르마 부근이 훤해지고 머리카락 탈모량이 증가하였다면 이미 탈모가 진행 중일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탈모는 초기에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대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므로 평소 두피와 모발에 관심을 가지시고 탈모 의심 증상이 보이면 빠르게 정확한 검사와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