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의 모든것

초기 치료가 중요한 모락한의원 여자 앞머리 탈모!



 너 혹시 탈모야?


한창 외모에 관심이 많은 젊은 여성에게 탈모는 절대 상상조차 하기 싫은 질환입니다. 하지만 현대인의 탈모는 성별, 나이를 구별하지 않고 누구나 발병할 수 있기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탈모가 발병하는 연령대도 점점 낮아지고 있는 추세인데 여성탈모의 경우 주로 앞머리와 정수리가 연결되는 부분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여자 앞머리 탈모는 주변 머리숱으로도 가리기가 쉽지 않아 헤어스타일에 치명적입니다.





 모락한의원 여성 앞머리 탈모 증상은?


여자 앞머리 탈모는 일반적인 M자 탈모보다는 대개 앞머리 이마 선은 유지가 되면서 머리카락이 점점 가늘어지고 밀도가 눈에 띄게 줄어두는 것이 특징입니다. 장시간 방치할 경우 정수리, 원형탈모 형태로 발전할 수 있으므로 초기 치료가 중요한데요.


주된 원인으로는 유전적인 요인보다는 환자 개개인의 잘못된 식습관과 생활습관, 무리한 다이어트, 수면 부족, 스트레스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학업과 취업, 결혼, 육아로 인한 스트레스가 탈모를 부추기는 요인이 되는데요. 평소 예민하고 민감한 성격이라면 더욱 스트레스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도 금물!


여성이라면 평생 숙제로 여기는 다이어트도 여자 앞머리 탈모의 주된 원인 중 하나입니다. 다이어트를 아예 하지 않을 순 없지만 규칙적인 운동과 식이요법을 통해 건강까지 챙겨가며 다이어트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모발을 생성하는데 꼭 필요한 영양분을 충분히 섭취해야 하는데요. 무조건 식사량을 줄이는 극단적인 다이어트가 아닌 모발 성장에 도움을 주는 콩, 두부, 검은깨, 호두와 같은 식물성 단백질과 해조류, 등푸른 생선 등을 고루 섭취하며 규칙적인 식단과 운동을 병행해야만 탈모뿐만 아니라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모락한의원 여자 앞머리 탈모가 생겼다면?


이미 앞머리 탈모가 진행 중이라면 더 이상 늦추지 말고 정확한 검사와 치료를 받아 관리해야 합니다. 다행히 정수리 탈모와는 달리 앞머리 탈모는 조금만 관심을 가져도 인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자 앞머리 탈모는 제각각의 원인과 유형을 나타내기 때문에 탈모치료에 앞서 본인의 체질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현재 몸 상태에 꼭 맞는 맞춤형 치료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초기 치료가 중요한 여자 앞머리 탈모!


모락한의원은 평생주치의 제도를 실시해 탈모 치료가 끝난 후에도 치료 후 유지, 재발 방지를 위해 정기적인 두피검진 및 일대일 맞춤 생활지도 관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아참! 탈모약 부작용이 걱정이신 여성이라면 약침요법과 한약치료를 병행하는 탈모한의원을 찾아 부작용 걱정 없이 탈모치료를 받을 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해주세요. 끝으로 모락한의원은 외모에 민감한 여성의 말 못 할 고민을 공감하고 감동을 주기 위해 오늘도 열일 중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