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의 모든것

다이어트로 인한 모락한의원 원형탈모 예방법은?



 살과의 전쟁은 현재진행형!


TV를 봐도 스마트폰을 봐도 세상은 온통 날씬하고 예쁜 사람들뿐입니다. 과거에는 특정 연예인들 위주로 노출이 되었다면 지금은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일반인들도 연예인 못지 않은 명품 몸매를 자랑하고 있는데요. 자연히 다이어트, 몸매 관리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맛집이나 요리에 관한 인기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상당수는 TV 속 음식을 보며 대리만족을 느끼는 것이 아닐까요? 어쨌든 현대인에게 있어 다이어트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렸습니다. 





 잘못된 다이어트는 원형탈모를 부른다?


두꺼운 옷을 입는 한겨울에도 살을 빼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많은 사람들, 하지만 잘못된 다이어트나 몸매 관리는 오히려 건강을 해치고 탈모까지 유발할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해야 합니다.


다이어트는 해야겠고 시간은 부족하고 결국 상당수의 사람들은 우리 몸에 안 좋은줄 알지만 단기간에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 무리하게 운동을 하거나 원푸드 다이어트 심한 경우 아예 굶을 때도 있는데요. 일시적으로 체중 감량 효과가 있을순 있으나 이는 곧 건강을 해치는 지름길입니다.






 살을 빼려고 했는데 머리카락이 빠진다면?


특히 미네랄이나 단백질, 비타민 등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가 충분히 공급되지 않으면 신체 내부는 비상상황으로 인식해 생존에 필요한 곳부터 영양분을 우선 공급하게 되는데요. 자연스레 머리카락의 영양 공급은 후순위로 밀려나게 됩니다.


이는 곧 다이어트성 탈모를 야기하게 되는데요. 모발의 대두분은 단백질 성분인 케라틴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영양분이 정상적으로 공급되지 않으면 정상적인 발모에 악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모락한의원 다이어트 원형탈모 예방법!


고로 무조건 음식 섭취를 줄이거나 굶는 다이어트는 탈모와 건강을 위해서라도 피해야 하는데요. 건강과 몸매 관리를 위해 다이어트를 포기할 수 없다면 꼭 규칙적인 운동과 식단 관리를 병행해주세요. 


특히 한약재로도 사용되는 호두와 같은 견과류는 머리카락의 주 성분인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하고 철분, 엽산, 아연 등 탈모를 억제하고 모발 성장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단 칼로리가 높은 편이고 변을 무르게 하는 성질이 있으므로 하루 3~5개 정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쁜 몸매만큼 소중한 헤어스타일!


뿐만 아니라 콩, 두부, 검은깨와 같은 같은 식물성 단백질과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등푸른 생선, 모근을 튼튼하게 해주는 연근, 당근, 우엉과 같은 뿌리채소, 리코펜과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토마토와 가지 등을 고루 섭취해주면 더욱 이상적인데요. 


만약 평소보다 모발이 가늘어지고 탈모량이 눈에 띄게 증가하였다면 정확한 원인과 현재 몸 상태를 체크해야만 건강뿐만 아니라 소중한 머리카락을 지킬 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예쁜 몸매도 중요하지만 건강하고 풍성한 헤어스타일을 지키기 위해서라도 무리한 다이어트는 삼가시고 탈모가 의심되면 지체없이 전문의 상담을 받으시길 조언 드립니다. 여러분의 헤어스타일은 소중하니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