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의 모든것

다낭성난소증후군? 초음파 검사하다가 알게 됐어요…


다낭성난소증후군 이란 여성 질환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생각지도 못했던 질환, 처음 들어보는 질환일 수가 있는데요. 다낭성난소증후군은 호르몬 불균형이 원인이 되는 동반질환인 무월경, 생리불순, 난임 때문에 초음파 검사를 받다가 우연히 알게 되는 경우가 많은 여성질환으로써 어떻게 보면 생소한 질환이라고 말씀 드릴 수가 있습니다.





생소한 다낭성난소증후군의 원인은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해 만성 무배란으로 생리를 제때 하지 않고 짧게는 2달 길게는 1년에 1번 생리를 하는 분도 있습니다.


생리주기가 길다는 것은 그 만큼 만성 무배란이 심각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부정출혈이나 생리를 할 때 엄청난 양의 생리가 쏟아져 나오는 월경과다, 난임의 가능성을 높일 수 있고, 장기간 지속될 경우 불임, 자궁내막암의 원인도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생리를 제때 하지 않게 되면 많은 여성분들은 불안하기에 피임약이나 생리유도주사를 이용해 치료를 하는데요, 하지만 피임약이나 생리유도주사는 치료를 하는 것이 아니라 증상을 일시적으로 개선하는 것이며 이 방식을 지속 하게 되면 몸이 불균형 상태를 정상으로 착각하게 되어 상황은 더욱 악화되기에 이 방법은 치료법이 아닙니다.


여성질환은 다 각 이유가 있고 원인이 있습니다, 하지만 일시적인 치료법으로 인해 증상이 호전됐다고 생각하시면, 더욱 나쁜 결과를 초래할 수 있기에 꼭 원인을 찾아 개선해야 합니다.






호르몬 불균형은 이런 생소한 다낭성난소증후군의 원인이 되기도 하지만 쉽게 살이 찌게 되고, 남성화 현상이 나타나게 되면서 여드름, 탈모 등이 나타날 수도 있는데요.


대게 많은 분들이 여드름이 나게 되면 그냥 단순하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피부가 아닌 호르몬불균형으로 인해 남성호르몬의 수치가 높아져 발생한 문제기이기도 하기에 장기간 피부과 치료에도 효과를 보지 못한 분들은 내 몸 속에서 원인을 찾아 치료해야 합니다.


또한 호르몬불균형으로 복부, 내장중심 쪽에 쉽게 살이 찌게 되어 비만을 일으키기도 하는데요. 이럴 때, 원푸드다이어트, 굶는 다이어트 등은 호르몬불균형을 더 심하게 만들고 지방은 그대로 둔 채 수분과 근육만 빠지게 되어 올바른 행동이 아니오니 반드시 호르몬균형을 맞춰주는 다이어트를 해야 합니다.





또한 임신을 계획 하고 있거나, 임신이 잘되지 않는 분들은 꼭 알아두셔야 하는데 임신이 잘 되기 위해서는 배란이 잘 이루어져야 하고, 배란이 잘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호르몬의 균형이 잘 맞아야 합니다. 


평소 불규칙한 생활, 잘못된 식습관, 스트레스 등 호르몬 불균형이 일어나게 되면 임신은 물론 여러 생활의 불편함이 생길 수 있으니, 지금 나의 몸 상태가 좀 의심이 간다! 하시는 분들은, 한방치료로 검사를 받고 치료 하시기 바랍니다.


한방치료는 약물치료, 주사치료와는 다르게 자궁질환의 근본원인인 간의 과도한 열을 바로 잡아 생리를 시작하게 하고, 생리주기가 맞춰져 몸 건강의 회복을 도우며 호르몬과 신체 밸런스를 정상으로 조율합니다.


이 과정에서 체질에 따라 개별적으로 처방되지만 한약치료, 침 치료, 뜸 치료, 다이어트가 진행되며 한약 치료는 호르몬 균형 조율, 배란 개선, 침 치료는 자궁 기능강화, 호르몬균형 조율 뜸 치료는 자궁 기능강화, 호르몬균형 조율의 효과를 나타냅니다.





모락한의원 한방치료는 여성질환에 대해 항상 연구하고 수 없이 노력 하는 명의 원장님과, 많은 의료진이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일시적으로, 억지로 배란을 유도하는 것이 아니라 난소가 제 기능을 하도록 해서 배란도, 월경도 호르몬 균형도 정상이 되게끔 하여 약을 복용하지 않아도 임신가능성이 높아지고 여성질환의 재발률도 낮추며, 비만, 여드름, 탈모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두려움, 걱정 때문에 방문이 꺼려지시는 분들은, 창피하신 분들은 카카오톡 상담, 실시간 상담, 온라인 상담을 받을 수 있으니 거리낌 없이 모락한의원 상담 신청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