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의 모든것

업무스트레스로 인한 원형부분탈모! 초기대응이 제일 중요!



 업무스트레스 받지 말아요~


탈모는 유전이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신 분들이 많으시죠? 연구 결과에 따르면 실제 탈모 환자 대부분 유전적인 부분이 거의 없다고 나타난 결과를 발표하였는데요. 특히 여성의 경우 탈모가 있는 분은 유적적인 부분보다 외부적인 요인에 의한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최근 사무실 업무가 많이 바빠지면서 스트레스가 이만저만 아닌데요. 이때 업무스트레스를 잘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원형부분탈모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모자로 가리지 말고 원인부터 찾아내자!


원형부분탈모때문에 고민이 많으시죠? 시간이 갈수록 더 심해지는 원형부분탈모! 원형탈모는 자가면역질환의 일종으로 주 원인인 스트레스가 지속되어 면연력이 약화된다면 남녀노소 누구나 발병될 수 있는데요. 



 원형부분탈모 왜 생기는 걸까?


과도한 스트레스가 축적되면 신체의 기능이 떨어지면서 면역력까지 저하되어 원형부분탈모가 발생합니다. 주된 발병 원인을 스트레스라고 말하지만 시실 면연력 저하와 신체기능 저하 등 복합적인 작용에 의해서 탈모가 발병하게 되는 것입니다. 


최근 10대 청소년들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인데요. 실제 청소년 탈모 유형중 약 70% 정도 원형부분탈모 증상을 띄고 있습니다. 이 수치를 보면 최근 아이들의 학업스트레스가 얼마나 심각하신지 가늠하실 수 있습니다. 






 초기 발견이 어려운 원형부분탈모!


원형부분탈모는 진행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환자가 자기도 모르게 발견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수개월 내에 자연스럽게 치유기도 하지만 제때 치료가 되지 않으면 탈모 증상이 더욱 악화되어 사행성 원형탈모나 모발 전체가 빠지는 전두 탈모증으로 발전할 수도 있습니다.






 몸의 이상징후! 잘 살펴보고 초기진료!


우선 두피 특정부위가 집중적으로 가렵거나 가려운 부분을 모발을 당겼을때 여러 가락의 모발이 쉽게 빠진다면 의심하고 진료를 받아야 됩니다. 


두피의 어느 부분이나 발생할 수 있으며 신체 모든 털 부위에도 증상이 나타날 수 있음으로 평소 관심을 가지고 관찰해야 합니다.  무엇보다 원형부분탈모는 다른 탈모에 비해 재발율도 높고 진행속도도 빠르기 때문에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쪼록 원형부분탈모를 발견한다면 초기에 정확한 검사와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처럼 원형부분탈모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초기 진단을 위해 조금이라도 의심스러우시면 모락한의원에서 치료와 관리를 통하여 원형부분탈모를 초기에 잡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