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의 모든것

모락한의원 여성헤어라인탈모가 자꾸 신경쓰여요!



 여성헤어라인탈모의 심각성!


남성은 헤어라인탈모가 M자 형태로 뒤로 밀리면서 점점 이마화가 되는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반면 여성헤어라인탈모는 헤어라인 자체는 아주 깊게 들어가지 않으나 잔모발이 많이 없어지고 휑해지는 형태입니다. 


최근에는 남성뿐 아니라 여성들도 업무, 육아 등의 스트레스로 인해 탈모 발명이 높다고 자주 말씀드렸는데요. 지금부터 여성헤어라인탈모가 어떻게 생기는지 치료방법 및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여성헤어라인탈모가 생기는 이유!


여성헤어라인탈모의 원인은 머리를 묶는 습관에서 시작됩니다. 대부분의 여성들은 어린 시절부터 머리를 단정하게 하는 묶음머리를 즐겨하는데요. 어릴 때부터 강하게 머리를 묶는 습관이 익숙해지다보니 오랫 기간동안 두피에 과한 힘이 가해지면서 자연스레 모낭이 약해지게 되는데요. 사소한 습관 하나도 주의깊게 살펴봐야겠지요?


다음은 여성의 영원한 숙제 중 하나인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부족입니다. 하루동안 재생과 회복을 위해 사용되는 영양소가 100%라고 할때 원푸드 다이어트 및 과도한 단식은 체내에 필요한 영양소가 정상적으로 섭취되지 않는데요. 이때 우리 신체는 생존과 직결되지 않은 순서로 영양분 공급이 중단되는데 머리카락도 그 범위에 속합니다.


또한 여성헤어라인탈모는 출산 후 탈모와도 관련이 깊은데요. 여성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탈모량이 많아지는 출산 후 관리가 중요한데 육아 스프레스, 피로, 다이어트 등이 복합적인 원인을 나타내며 여성헤어라인탈모로 이어지는 경우가 잦습니다.






 여성헤어라인탈모 관리법은?


우선 머리 묶는 습관을 팽팽하게 묶는거보다 느슨하게 묶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강하게 묶어야 하는 경우에는 두피마사지를 통해 자극받은 모낭을 풀어주어야 합니다. 다이어트 또한 무작정 굶는 방법이 아닌 식이요법, 건강기능식품 등을 섭취하며 영양밸런스를 맞추면서 규칙적인 운동과 병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산후탈모는 자연스러운 생리현상이지만 일정 기간이 지나도 탈모량이 줄어들지 않는다면 그 원인을 찾고 치료해야 합니다. 충분한 휴식과 긍정적인 사고로 스트레스를 관리해야 하며 충분한 수분 섭취과 식습관을 통해 몸을 회복하는데 집중하셔야 합니다.





 자신의 탈모진행상황을 모르겠다면?


여성헤어라인탈모가 진행되는지도 모르거나 머리가 비어있는 곳이 눈에 보이나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다면 더 늦기 전에 정확한 검사와 원인을 찾고 그에 맞는 일대일 맞춤형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모락한의원은 여러분의 건강한 머리카락을 지켜드리기 위해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 특히 체질을 고려한 처방을 통해 탈모와 건강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더 늦기 전에 탈모의 심각성을 인지하세요!


모락한의원은 여러분의 탈모주치의로 탈모 환자가 가장 고민하고 걱정하는 부분을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며 아름답고 건강한 모발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늦었다고 방치하거나 포기하면 평생 진행되는 탈모이기에 하루라도 빨리 치료 의지를 불태우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탈모가 없던 건강한 시기로 되돌려 주는 모락한의원에서 여러분만의 개성있는 헤어스타일을 되찾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