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의 모든것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한 여성앞머리탈모, 어떻게 관리하지?




▶ 앞머리가 조금씩 비워보이는데?


앞머리탈모로 인해 점점 이마가 넓어지면 헤어스타일, 외모 관리에도 큰 리스크로 다가옵니다. 특히 여성에게 흔히 나타나는 여성앞머리탈모는 거울을 볼 때마다 바로 시선이 가기 때문에 더욱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는데요.   







▶ 과도한 다이어트에도 탈모가?


여성탈모의 경우 주로 정수리와 앞머리가 연결되는 부분에 많이 발생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여성 앞머리탈모의 원인과 증상을 살펴보도록 할까요?


여러 요인 중 여성은 무리한 다이어트가 주된 원인으로 꼽히는데요.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아무래도 식사를 과도하게 줄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필요한 영양소가 부족해지면서 자연스레 머리카락 또한 성장을 할 수 없게 되는데요.  


그중에서도 미네랄이나 단백질, 비타민 등의 공급이 원활하지 않을 때 우리 몸은 자체적으로 비상 상황에 돌입하게 됩니다. 생존을 위해 중요한 곳부터 영양분을 우선 공급하게 되는데 후순위로 밀려난 머리카락의 영양 공급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이는 곧 여성 다이어트탈모를 야기합니다. 





▶ 내 앞머리 어떡하지?


사실 정수리탈모의 경우는 인지하기 어려울 수 있으나 앞머리는 눈에 잘 띄는 부분이라 조금만 관심을 가져도 변화를 알 수 있습니다. 평소 모발과 두피를 꼼꼼하게 체크하는 습관이 초기 예방 및 인지의 첫걸음입니다.


탈모 초기 증상을 빠르게 인지해 정확한 검사와 치료를 하지 않으면 탈모가 가속화되어 결국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들기 때문이죠. 


여성앞머리탈모가 진행된다고 하면 대부분 인터넷과 비의학적인 민간요법에 의존하기도 하는데 탈모치료에 있어 가장 중요한 초기 대응을 놓치는 우를 범하시면 아니되옵니다. 꼭 탈모 전문의의 상담과 검사를 받으셔야 정확한 원인을 찾고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합니다.






▶ 자신의 맞는 치료법으로 탈모치료하기!


이처럼 여성 앞머리탈모 환자마다 제각 원인과 유형, 증상 등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체질을 파악해  맞춤형 탈모치료 프로그램을 선택해야 합니다. 모락한의원에서는 최최 내원 시 문진표 작성, 기본검사, 체열검사, 탈모 외관 촬영, 두피 확대 촬영, 의료진 상담 등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갖춘 차별화된 치료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끝으로 모락한의원은 1:1맞춤형 탈모 개선 프로그램을 통해 당신의 탈모 고민을 공감하고 치료, 관리합니다. 한번 시작되면 시간이 지날수록 치료가 어려워 지는 여성앞머리탈모! 이제 올바른 치료법으로 현명한 탈모관리가 될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