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의 모든것

비듬이 생겼어요! 혹시 비듬 때문에 탈모가 생기지는 않겠죠?



 머리가 가려워 긁었더니 비듬이 생겼어요!


처음에는 조금씩 근질근질 거려 한두번 긁기 시작했더니 긁은 부분이 자극받아서 붉게 변하고 비듬까지 생겼습니다. 이런 증상이 점차 심해지면서 머리를 만지기만 해도 하얀 비듬과 각질이 떨어지기 시작했는데요. 


자주 머리를 감아도 근질거리고 각질과 함께 머리카락까지 빠지다 보니 탈모가 생기지 않을까 겁부터 나는데요. 어떻게 해결을 해야 할까요? 






 머리가 가려운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선 머리가 가려운 이유부터 알아볼까요? 두피의 가려움 증상은 두피열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요. 과도한 열이 발생하면서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고 면역 기능이 저하되어 지루성두피염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두피 가려움 때문에 계속 긁다 보면 상처가 발생하고 염증 심한 경우 출혈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과도한 스트레스와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 섭취, 진균 감염 등의 다양한 원인으로 발병되는데요. 주변 환경의 영향도 많이 받아 요즘처럼 일교차가 크고 습기가 높아지는 시기를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지루성 두피염을 방치하면 탈모가?


지루성두피염은 주로 성인 남성에게 많이 발생되는데 초기에는 비듬이 증가하고 가려움증 등과 같은 가벼운 증상으로 시작됩니다. 하지만 제때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하면 자칫 지루성탈모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실제로 많은 이들이 비듬 혹은 지루성 탈모 샴푸를 구입해 가려움증을 해결하고자 하는데 이는 일시적인 방편일 뿐, 치료 효과는 없습니다. 또한 지루성두피염은 치료를 받아도 재발의 위험이 높아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해야만 하는데요.


지루성두피염이 장기간 지속되면 염증으로 인한 두피의 모근이 파괴되고 정상적인 모발 성장을 방해하기 때문에 탈모를 더욱 가속화시킬 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해주세요. 






 근본적인 해결 방법은 무엇인가요?


우선 머리를 자주 감고 자극적인 음식을 멀리 하고 스트레스를 덜 받는 것이 좋은 예방법인데요. 이미 진행 중인 지루성 두피염의 경우 근본적인 치료를 하지 않으면 탈모의 가속화를 막을 수 없습니다. 


또한 두피만의 문제로 여길 것이 아니라 신체 내부의 불균형을 바로 잡는 체질 개선과 잘못된 생활습관 및 식습관 관리에도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이에 모락한의원 최초 내원 시부터 정확한 검사와 상담을 통해 원인을 찾고 그에 맞는 맞춤형 치료 프로그램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특히 치료 후 재발 방지가 중요하므로 평생 주치의 제도를 운영해 정기적인 관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평소 비듬으로 인해 머리 가려움, 두피 염증으로 인해 탈모가 걱정이라면 모락한의원에서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치료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제 더 이상 머리 가려움 때문에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