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락모락 문화

조용한 곳에서 혼밥, 혼술하기 좋은 가정식식당! 신림맛집 돈키호테301



 간판이 없어 한 눈 팔면 지나쳐버리는 신림맛집 돈키호테301


맛집은 매일 지나 다녀도 자세히 보면 발견하기 어려운 골목 내부에 숨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돈키호테301도 무심코 지나가면 모르고 지나치는 장소 중 하나인데요. 심지어 간판도 걸려 있지 않아 미리 알지 못하면 방문조차 어려운 신림 맛집! 패션문화의 거리 속 "돈키호테 301"를 소개합니다!







 빈티지 하면서도 느낌있는 이 곳! 혼자와도 외롭지 않네?


입구를 들어서면 어두운 조명을 시작으로 작은 비밀의 공간으로 들어온 듯한 느낌을 주는 돈키호테301, 아기자기한 작은 테이블이 즐비해 혼밥, 혼술을 해도 전혀 어색하지 않은 분위기입니다. 단체보다는 1~2인이 방문하기에 딱 좋은 공간이에요. 


매장 한편에는 사장님이 직접 일본여행을 하며 찍은 사진을 감성 돋는 흑백사진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아참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 돈키호테301 사진을 업로드하면 음료도 무료로 주고 있으니 인증샷을 안 찍을 수가 없겠죠? 찰칵!







 메뉴를 고민하지말라! 답정메!


돈키호테301은 단일메뉴입니다. 어떤 가게를 가던지 무엇을 먹을지 고민하는 나에게 돈키호테301은 고민할 필요가 없어 좋았습니다. 평소 선택장애가 있는 분들을 위한 심플한 메뉴 "부타동"


부타동은 일본어로 부타돈이라고도 하는데요. 밥 위에 돼지고기를 올린 덮밥입니다. 처음 먹어보기 때문에 부타동을 맛있게 먹는 방법을 유심히 읽어보았습니다. 처음부터 비빕밥처럼 비비지 말고 적당히 따로따로 먹다가 마지막에 비벼 먹는 것이 포인트인데요. 맛이 2배 더 좋다고 하니 비비는 것은 자제해 주세요!






 음식이 나오면 항상 해야 되는 필수사항! 말하지 않아도 아시죠?


쨘~하고 깔끔하게 세팅되어 나온 부타동! 항상 음식이 나오면 설레임이 시작됩니다. 그리고 자연스레 손에 들리는 카메라, 남는 건 사진 뿐이잖아요? 


돈키호테301은 조명까지 사진이 잘 찍히도록 도와주니 더 먹음직스러워 보이는데요. 인증샷까지 마쳤으니 고기, 계란, 카쿠테기(깍두기)의 환상적인 조합으로 플레이팅 된 부타동을 시식해보아야겠죠?






 혼밥할때! 간단하게 한 끼를 먹을때! 


아참 일요일이나 공휴일은 문을 열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조금 애매한 시간에 방문할 거라면 미리 연락을 해보고 가는 게 좋을꺼 같아요. 


혼밥, 혼술하기 편한 가정식 식당, 신림맛집 돈키오페301, 평소 시끌벅적하고 정신없는 분위기에 지쳤다면 아늑하고 조용한 돈키호테301을 추천해드립니다. 저도 앞으로 종종 혼밥, 혼술하고 싶을때 들려야 될 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