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의 모든것

탈모가 걱정이라면, 꼭 피해야 할 탈모에 나쁜 음식!



 탈모에 안좋은 음식, 이건 피하세요!



현대인의 탈모는 후천적인 요인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잘못된 식습관이나 생활환경, 스트레스 등이 주요 원인인데요. 이러한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탈모에 좋은 음식들은 찾아보셨을 텐데요. 


그렇다면 반대로 탈모에 안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는지 모락한의원과 함께 알아볼까요~?

 

 

 

 

 동물성 지방이 가득한 기름진 음식!


달모에 안좋은 음식으로 첫 번째는 바로 기름에 튀긴 음식입니다. 튀김 음식은 몸에 좋지 않다는 것은 대부분 알고 계실텐데요. 특히 동물성 지방이 풍부한 음식의 경우 혈액 속에 나쁜 콜레스테롤의 비중을 높이는데요. 


콜레스테롤이 증가하면 모발의 순환을 저하시키기 때문에 피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되도록이면 치킨, 고기 등의 튀긴 음식이나 동물성 지방은 피하고 견과류나 채소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겠죠?

 

 

 

 

 술, 과한 음주!


음주가 건강에 나쁘다는 것은 다들 알고계시죠? 특히 탈모에는 더욱 안좋은데요. 두피를 비롯한 모든 피부의 모공에서 피지를 과다분비시켜 모발이 나오는 모공을 막거나 오염시키기 때문에 탈모를 더욱 촉진시키게 된답니다. 뿐만 아니라 알코올을 해독하면서 두피 발모에 필요한 산소 공급을 방해하기도 합니다. 이로 인해 모발은 점점 가늘어지게 되는 것이죠.

 

 

 


또한 술을 먹으면 몸에 열이 난다는 것을 느끼신 적 있으시죠? 간이 알코올을 분해하기 위해 많은 에너지를 쓰게 되는데 이로 인해 열이 발생하게 되고, 이러한 열의 발생은 머리와 두피에 몰리게 되기에 탈모의 진행을 더욱 빨라지게 만듭니다. 따라서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음주는 최대한 자제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초콜렛, 음료수 등 달달한 음식!


스트레스 받을 때면 달달한 음식이 땡기곤 하죠. 하지만 초콜렛이나, 탄산음료, 케이크 등 당분이 많은 음식 또한 탈모에 좋지 않은데요. 많은 양의 당을 섭취하게 되면 피부가 느슨해지면서 탄력을 잃게 되고, 모공이 넓어지면서 모근을 잡고 있는 두피모공 역시 넓어지게 됩니다. 또, 단 음식은 모근에 영양공급이 되는 걸 방해하기 때문에 과한 당 섭취는 피해주세요.

 

 

 


이처럼 탈모에 나쁜 음식은 대부분 우리 몸에도 나쁜 음식인데요. 탈모예방은 물론 몸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위의 음식들은 피하시길 추천합니다. 이밖에도 흡연, 맵고 짠음식, 인스턴트 등도 피해주세요. 


아무쪼록 10가지의 좋은 음식을 먹는 것 보다 1~2가지의 나쁜 음식을 피하는 것이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해주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