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락모락 문화

이색 데이트 장소 추천! 안산 방탈출카페 '도어 이스케이프'

 

 

 이색 데이트, 방탈출카페!


영화 보고, 카페 가고, 밥 먹고 매번 똑같고 뻔한 데이트가 지겨워진 저희 커플은 요즘 핫하다는 방 탈출 카페를 가봤습니다! 방탈출카페가 인기를 끌면서 여러 지역에서 생겨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이런 핫한 장소를 저희 커플이 빠질 수 없죠~

 

저희가 방문한 곳은 바로 안산 중앙동에 위치한 '도어 이스케이프'라는 곳입니다. 방 탈출 카페는 제한 시간 안에 방을 탈출해야 하는 스릴 넘치는 데이트를 즐길 수 있어 커플은 물론 친구들끼리 가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테마별로 다양한 스토리!


이곳 '도어 이스케이프'는 다양한 테마가 존재하는데요. 테마 별로 스토리부터 풀어가는 방식, 과정, 결말도 모두 다르다고 합니다. 따라서 취향에 맞게 테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희 커플은 저의 적극적인 의견으로 '미친 의사' 테마를 선택했습니다.

 

난이도는 별 4개! 최단 기록은 힌트 0번, 20분만에 탈출했다고 해요. 저희 커플은 평소에도 모바일로 방 탈출 게임을 많이 해봤기에 저 최단 기록을 깨야겠다는 생각으로 입장했습니다!

 

 

 

 

 

 방 탈출에 성공하면 폴라로이드 사진까지!


입장하는 길에 폴라로이드 사진이 굉장히 많았는데요. 이는 방 탈출에 성공을 하면 사진을 찍어주시고 원하면 이렇게 벽에 걸어둘 수도 있다고 해요. 엄청난 사진들을 보니 많은 사람들이 방 탈출 체험을 하러 온 것 같네요. 저희 커플도 꼭 성공해서 당당히 사진을 찍도록 하겠습니다!!

 

 

 

 

 유의사항 파악과 참가 동의서 작성!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참가 동의서를 작성합니다. 방 탈출 게임을 이용하기에 앞서 주의사항이 적혀져 있고 꼼꼼히 읽어본 후에 서명을 하면 끝~! 본격적으로 입장을 해보았는데요. 방에 들어섰을 때부터 음침한 노랫소리가 흘러나와서 긴장감과 스릴감이 느껴졌어요.

 

방에 입장할 때는 안대를 끼고 앞사람의 어깨를 잡고 들어갔고, 방 안에서 간단한 설명을 들은 후에 감금된답니다. 방 안에 있는 증거를 찾아 방을 열어야 하는 방식이고, 비밀의 문이 숨겨져 있기도 했습니다.

 

 

 

 

 방 탈출 성공!


방 안에 필기구를 들고 갈 수 없기 때문에 나누어준 노트입니다. 여기에 문제를 계산해서 풀기도 하고 기억해야 할 단서를 적어 놓기도 합니다. 모바일 방 탈출 게임은 탈출 전략이나 공략이 인터넷이 많이 돌아다녀서 힌트를 얻기 쉬웠던 반면, '도어 이스케이프'의 방 탈출 게임은 테마의 힌트도 미리 볼 수 없어 생각보다 어려웠습니다.

 

저희 커플은 60분에 5분을 남겨둔 55분 만에 방을 탈출했습니다! 탈출에 성공하면 음료수도 받고, 사진도 찍고! 맨날 하던 뻔한 데이트에 지루하다면 스릴 넘치는 방 탈출 카페 데이트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