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의 모든것

완벽한 다이어트를 위한 정확한 체질감별법! 모락한의원 체간측정법!

☞ 본원의 모든 치료를 받으시는 경우 검사비용은 무료이며 그 외의 경우 검사비용은 5만원입니다.

 

 

 나의 정확한 체질은? 체간측정법을 통해 알아보자!


다이어트를 보다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개인의 체질에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의학에서는 사람의 체질을 태양인, 태음인, 소양인, 소음인으로 구분하고 있는데요. 각 체질에 따라 몸 상태나 성격 등이 다릅니다.

 

따라서 자신의 체질을 알고 그에 따른 다이어트를 시도한다면 보다 효과적인 체중감량이 가능한데요. 하지만 일반인들이 쉽게 본인의 체질을 판명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릅니다. 때문에 전문의의 도움이 필요하죠.

 

모락한의원에서는 개개인의 보다 정확한 정확한 체질을 알기 위해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검사인 체간측정법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체간측정법은 뼈와 골격구조를 측정하는 가장 진보된 체질 감별법입니다. 그렇다면 체간측정법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알아볼까요?

 

 

 

 

제 1선 : 양측 겨드랑이 주름의 출발지점을 이은 선

 

 

 

 

제 2선 : 양측 유두를 지나는 가로선

 

 

 

 

제 3선 : 양측 갈비뼈의 중간부위

 

 

 

 

제 4선 : 배꼽을 지나는 가로선

 

 

 

 

제 5선 : 양측 골반뼈의 가장 앞쪽의 외측을 이은 가로선

 

 

 다이어트, 체질별로 다르게 하자!


첫 번째로, 태양인은 1선이 36cm 이상이면서 1선과 5선의 차이가 10cm이상 차이나는 사람을 말합니다. 상체가 발달되어 있고 하체가 빈약한 태양인은 지방질이 적은 해산물이나 채소류가 좋습니다.

 

 

 

 

두 번째로, 태음인은 배꼽을 중심으로 한 4선의 길이가 가장 긴 체질입니다. 허리 부위가 발달한 태음인은 보통 식탐이 많기 때문에 비만인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돼지고기와 닭고기, 해물류 등 고열량의 식단은 피하고 꾸준한 운동을 통해 체중을 관리해야 합니다.

 

세 번째로, 소양인은 1선의 크기가 가장 크기 때문에 역삼각형의 몸을 나타내는 체형을 가집니다. 가슴이 발달해 있는 반면 엉덩이가 빈약한 편입니다. 유제품과 밀가루 음식을 피하고 하지운동을 통해 하체를 튼튼히 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소음인은 3선, 4선, 5선이 가장 중요한데요. 각 선과 비교한 후 소음인 혹은 태음인으로 판정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다른 체질에 비해 다소 까다로운 검사가 필요한 체질이기도 한데요. 소화기가 약하고 몸이 찬 특징을 가진 소음인은 평소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음식이 좋습니다. 또한 위장이 좋지 않기 때문에 규칙적인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정확한 체질감별법인 체간측정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객관적이고 정확한 체간측정법, 모락한의원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참! 모락한의원에서 치료프로그램을 등록하시는 분들에겐 체간측정법을 무료로 검사받을 수 있으니 놓치지 말고 본인의 정확한 체질을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