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락모락 문화

신도림 디큐브시티에서 원조 돈까스맛집을 찾는다면? 101번지 남산돈까스!

 

 

 원조 왕돈까스, 101번지 남산돈까스를 가다!


주말에 신도림 현대 디큐브시티에서 쇼핑을 다녀왔습니다. 쇼핑을 하고 배가 출출해져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던 중에 눈에 들어온 곳이 있었는데요. 바로 101번지 남산돈까스였습니다. 이곳은 가게 이름에 걸맞게 남산이 본점이라고 합니다. 디큐브시티는 직영점으로 운영되는 곳이었습니다.

 

 

 

 

 

 

 101번지 남산돈까스의 인기비결!


101번지 남산돈까스는 1992년도부터 돈까스를 팔기 시작하여 2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곳이라고 합니다. 100% 국내산 도드람 생등심만을 사용하는 것은 물론, 소스 또한 15가지 재료를 사용하여 자체 개발였다고 하네요. 뿐만 아니라 당일 공수한 신선한 재료만을 사용한다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되었습니다.

 

 

 

 

 

 맛집에는 역시 웨이팅이..


역시나 인기 있는 곳은 웨이팅이 있기 마련이죠. 사람이 많아서 기다려야 한다고 하기에 잠시 다른 곳으로 갈까 고민했지만 101번지 남산돈까스의 맛이 너무 궁금했기에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제 이름 위로 많은 분들의 이름이 적혀있는 것을 보니 확실히 맛집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편안한 식사가 가능한 곳


다행히도 회전이 빠른 곳이라 10분 정도만 기다리고 바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자리에 앉아 메뉴판을 확인하고 101번지 남산돈까스의 대표 메뉴인 원조왕돈까스와 모듬정식을 주문했습니다.

 

원조왕돈까스는 어린 시절 추억의 맛을 담고 있다고 하는데요. 기대하면서 주문한 음식을 기다려봅니다. 널찍한 테이블 아래쪽에는 나이프와 포크, 숟가락 그리고 휴지가 있었습니다.

 

 

 

 

 

 왕돈까스 맛있다! 이게 바로 원조의 맛


주문 후 스프와 간단한 반찬이 나왔습니다. 스프가 나오니 옛날 경양식 돈까스의 느낌이 났습니다. 주문 후 5분 정도 후에 나온 원조왕돈까스! 정말 이름 그대로 엄청난 크기를 자랑했습니다. 제 손바닥보다도 훨씬 컸답니다. 특이한 점고추가 나온다는 것인데요. 자칫 느끼할 수 있는 돈까스를 고추가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이어서 나온 모듬정식! 돈까스와 생선까스, 함박스테이크가 모두 나오는 메뉴입니다. 따라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합리적인 메뉴입니다. 이렇게 많은 걸 어떻게 다 먹지라고 생각했지만 역시나 오들도 남김없이 다 먹었습니다!

 

정성으로 만들어진 돈까스와 소스가 인기의 비결일까요? 바삭바삭한 튀김옷이 일품이었던 101번지 남산돈까스 저에게재방문하고 싶은 곳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