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의 모든것

다이어트 하면서 생리통이 심해지셨나요?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해야 합니다!

 

 

 다이어트하면 생리통이 온다?


다이어트를 시작하려는 분들, 혹시 생리통이나 생리불순이 있진 않으신가요? 그렇다면 다이어트를 성공적으로 할 수 없답니다. 사실 비만인 경우에는 생리불순과 생리통이 나타날 확률이 더욱 높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결국 비만이나 생리불순, 생리통 모두 신체 밸런스가 무너져서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오늘은 생리통과 다이어트의 관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리통, 자궁질환을 의심해야 한다


생리불순과 생리통은 무언가 잘못되었다고 자궁이 보내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생리통의 경우 단순 생리통이 있는 반면 생리 시작 전부터 통증이 시작되어 월경기간 내내 통증이 지속된다면 자궁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호르몬의 이상과 자궁질환은 생리통의 원인이 되는데요. 혹시 자궁 관련 질환이지만 단순 생리통이라고 생각하여 무심코 지나친다면 점점 심해지게 되며,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시작 전, 자궁건강부터 회복시키자


생리통으로 걱정이신 분들이라면 무작정 식사량을 제한하고 운동을 하는 방법은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이 될 수 없습니다. 근본적으로 자궁건강을 회복시켜 신체 밸런스를 맞춰 주어야지만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생리, 자궁 관련에 있어서 한방치료는 매우 효과적이랍니다. 예로부터 한의학은 개인의 체질에 맞추어 진행되며 자궁을 따뜻하고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근본적인 치료에 주안점을 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생리통 안녕~ 건강한 한방다이어트!


모락한의원에서는 다이어트 프로그램 진행에 앞서 생리 주기, 생리통 기간 등 원장님과의 상담을 통해 현재의 몸상태를 상세하게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개인의 몸상태에 따라 모두 다른 처방을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는 물론 자궁건강을 회복시켜 건강한 몸상태로 리밸런싱 하기 때문에 건강과 다이어트 효과 두 가지 모두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생리통 때문에 다이어트가 힘드셨던 분들, 호르몬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 기억해주세요! 모락한의원에서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건강하고 안전한 다이어트 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