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의 모든것

다이어트와 불면증! 악순환을 끊어줄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다이어트를 시도하셨던 분들이라면 다들 아실 텐데요.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한다면 효과적인 다이어트 결과를 기대할 수 없다는 것을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던 수면시간이 다이어트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겠습니다.

 

 

 

 

 

 수면시간이 부족하면 식욕이 증가한다?


우선 수면시간이 부족할 경우에 몸에서는 에너지 비축을 위해 식욕촉진 호르몬의 분비량을 늘리는 반면,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인 '렙틴'이 제대로 분비되지 않아 배고픔을 더 자주 느끼게 됩니다.

 

늦은 시각 치킨, 라면, 족발 등 음식 생각이 나는 이유도 이러한 이유 때문입니다. 즉, 수면시간이 부족하면 야식불러올 수 있는 것이죠. 이와 반대로 충분한 수면 시간을 보장받는다면 평소에 비해 더 적은 양을 섭취하게 되어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불면증, 여성이 더 취약하다?


위에서 말한 것과 같이 수면시간은 다이어트에 있어서 많은 영향을 끼치는데요. 때문에 불면증의 경우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없는 것이죠. 불면증이 있다는 것은 신경계와 호르몬의 밸런스가 무너졌다는 것을 뜻하는데요. 밸런스가 깨지면 더 예민해지고 스트레스를 더욱 쉽게 받습니다.

 

이러한 불면증은 여성들에게 더욱 잘 나타나곤 합니다. 특히 20대 후반부터 40대의 여성은 호르몬 밸런스가 계속 변화하기 때문에 훨씬 취약하고 쉽게 예민해집니다.

 

 

 

 

 불면증의 증상과 원인


불면증은 비만을 비롯하여 만성피로, 우울증, 짜증, 불규칙적인 생리 등 다양한 증상을 동반하게 됩니다. 또한 불면증은 의식하면 할수록 더욱 심해지는 질병입니다. 잠에 대한 강박관념이 오히려 불면증의 원인이 되어 그 증상을 더욱 악화시키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으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불면증과 다이어트, 한방치료로 해결!


한의학은 예로부터 왕들의 불면증을 치료해왔습니다. 모락한의원의 한방치료 목적은 약을 끊어도 잠을 잘 잘 수 있는 몸 상태를 만드는 것입니다. 즉, 수면리듬을 되찾고 자율신경을 안정시키는 것이죠. 불면증 환자 대부분이 자율신경의 균형이 깨진 상태인데요. 이는 단순히 잠이 들게 하는 것이 아니라 무너진 밸런스를 잡아주는 치료를 병행해야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하며 재발의 확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모락한의원의 한방치료를 통해서 심신을 안정시키고 밸런스를 조율하여 불면증을 치료해보세요. 다이어트로 받았던 스트레스가 불면증의 원인이 되던 악순환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모락한의원을 통해 질 좋은 숙면을 취하시고 다이어트 효과까지 얻어 가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