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의 모든것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식욕억제 음식 5가지!

 


다이어트 시에 가장 어려운 일이 식욕 억제가 아닌가 싶습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유난히 먹고 싶은 음식이 많아지고 더욱 배고픈 느낌이 들곤 하는데요. 오늘은 흔히 접할 수 있는 음식들 중에서 식욕 억제 효과가 있는 음식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물


물은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라도 자주 마셔주는 것이 좋은데요. 물을 마시면 포만감을 느끼게 되어 순간적인 식욕을 억제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체내 불순물을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갈증과 배고픔을 착각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다이어트 중이라면 배가 고플 때 물을 먼저 마셔보는 것이 어떨까요? 거짓 배고픔에서 벗어날 수 있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양을 마시면 오히려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으니 적당량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사과


사과는 섬유질이 풍부한 반면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대표적인 다이어트 음식이죠. 보통 식사 전후에 포만감을 높여 식사량을 자연스럽게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사과에 들어있는 펙틴은 변비에 도움을 주며,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은 노화 방지와 스트레스 해소에 좋다고 합니다.

 

 

 

 

3. 아몬드


견과류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은 다들 아실 텐데요. 견과류는 포만감을 쉽게 느끼게 하는 것은 물론, 포만감을 지속되게 하여 과식을 막아줍니다. 특히 아몬드는 견과류 중에서도 식이섬유 함유량이 가장 높은데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인체 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으며 단백질, 비타민E가 풍부하기 때문에 피부의 노화를 늦춰준다고 합니다.

 

 

 

 

4. 고추


흔히 매운 음식이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아주 틀린 말은 아닙니다. 고추에 들어있는 캡사이신 성분은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포만감을 더 많이 느끼게 해준다고 합니다.

 

또 몸에 열과 땀을 내게 하여 칼로리 소모량을 높여주어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붉은 고추는 식욕을 감소시키고 에너지 소모를 향상시켜 지방의 축적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5. 다이어트 한약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식욕 억제 음식은 모락한의원의 다이어트 한약입니다. 모락한의원은 엄선된 재료로 정성껏 달인 청정 한약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한약은 몸 속의 독소와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해주어 몸의 활력을 더해줍니다. 이런 장 디톡스의 효과로 인해 영양소 흡수가 잘 되면 불필요한 식욕을 줄이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식욕억제가 가능하답니다. 아무쪼록 자연스러운 식욕억제로 건강한 다이어트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