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의 모든것

혹시 골반통을 느낀다면 자궁내막증 증상부터 의심?

 

 

 자궁내막증 증상, 어떤게 있을까?


혹시 예전에 비해 생리통이 심해지셨나요? 심해진 생리통과 더불어 골반통을 느끼고 계시다면 자궁내막증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자궁내막증 증상으로는 골반통, 성교통, 부정 출혈, 하복부 냉증, 임신율 저하 등이 있습니다.

 

보통 생리통은 자궁질환과 밀접한 관련을 가지기 때문에 평소와는 다른 통증일 경우 자궁질환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자궁내막증 증상과 원인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궁내막증 원인은?


자궁내막은 자궁의 가장 안쪽 공간을 이루는 층을 말하는데요. 자궁내막증은 생리혈과 함께 밖으로 배출되어야 할 자궁내막 세포가 역류하는 월경에 섞여 자궁 주변이나 자궁 외부에 흡착되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이런 자궁내막증으로 병원을 찾는 환자는 매년 늘고 있는데요. 자궁내막증은 빨라지는 초경과 늦어지는 출산, 스트레스, 불규칙적인 생활습관 등의 요인으로 자궁내막증 증상을 경험하는 연령이 낮아지고 있습니다.

 

 

 

 

 자궁내막증 증상은?


많은 여성분들이 자궁내막증 증상을 쉽게 알아차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단순 생리통으로 여기고 간과하곤 하는데요. 더욱이 산부인과를 방문해야 한다는 부담 때문에 치료를 미루다가 뒤늦게 병원을 찾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자궁내막증 치료를 미룰 경우 자궁근종이나 난소 물혹 등의 종양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나팔관 유착 등으로 인한 임신율 저하와 유산율 2배 이상 증가 등 난임의 증상을 유발하기 때문에 반드시 치료가 필요한 질환입니다.

 

 


 

 

 20~30대라면 자궁내막증 증상, 한방치료가 필수


자궁내막증 치료는 개개인의 상황과 몸 상태에 따른 맞춤치료가 필요합니다. 추후 임신을 원하는지의 여부와 환자의 증상, 체질 등을 고려한 치료를 받아야 하는데요.

 

모락한의원의 자궁내막증 한방치료는 역류혈의 접착제 역할을 하는 것들을 맑게 하고 배출을 촉진시킵니다. 따라서 끈끈한 체액이나 점액 등이 맑고 깨끗해져 역류혈이 유착되지 않게 되는 원리인데요. 이는 자궁의 환경 자체가 개선되므로 70%가 넘는 자궁내막증의 재발률까지 낮출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궁이 맑고 따뜻해져 뭉침이 없고, 통증도 사라지는데요. 치료 과정에서 골반 통증, 생리통, 하복부 냉증 등 자궁건강이 종합적으로 개선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자궁내막증 증상 정확히 파악하고 안전한 한방치료로 몸의 변화를 직접 느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