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의 모든것

청소년탈모의 원인,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청소년 탈모의 원인,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청소년탈모의 원인, 점점 어려지는 탈모연령


더 이상 탈모는 나이 든 사람들의 고민이 아닙니다. 최근에는 20 ~ 30대 탈모 환자가 늘어난 것은 물론 청소년 탈모를 겪는 경우도 눈에 띄게 증가했습니다. 한창 외모에 신경 쓸 나이에 나타나는 청소년탈모는 정신적 스트레스의 원인이 됩니다. 그렇다면 청소년탈모의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청소년탈모의 원인, 스트레스!


청소년 시기에는 학업에 대한 부담, 학교생활, 친구관계 등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청소년탈모의 원인이 됩니다. 특히 청소년의 경우 성인들과 다르게 면역체계가 약하고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이 미숙하다 보니 성인에 비해 탈모가 빠르게 진행된다고 합니다.

 

감수성이 예민한 시기인 만큼 시작된 탈모로 인해 더욱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데요. 외모 자신감을 떨어트리는 것은 물론 무기력감까지도 가져올 수 있으니 빠르고 효과적인 치료가 꼭 필요합니다.

 

 

 

 

 

 청소년탈모의 원인, 불규칙적인 생활 및 식습관


청소년기에는 충분한 영양을 공급받아야 하는 데에 반해 최근 청소년들의 생활 및 식습관을 보면 패스트 푸드나 인스턴트로 끼니를 때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탄수화물의 불규칙적인 식사는 소화기에 부담을 주어 독소를 생성하고 쌓인 독소로 인해 전체적인 신체 기능이 떨어지고 탈모를 부추기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밤늦게 까지 공부 혹은 스마트폰의 사용으로 늦게 잠자리에 드는 습관도 청소년 탈모의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청소년탈모의 원인에 따른 정확한 치료가 중요합니니다.


청소년탈모의 원인이 스트레스르 비롯한 생활습관과 식습관에 있는 만큼 정확한 진단과 탈모의 진행 상태, 몸 상태에 맞춘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한데요. 청소년기에는 아직 면역체계과 완비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전반적인 신체 조절 능력을 회복할 수 있는 치료가 병행되어야 합니다.

 

모락한의원에서는 개인의 체질에 꼭 맞춘 한약을 제조하여 몸의 균형을 맞추고 두피로의 영양공급이 잘 이루어지도록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청소년일수록 몸을 보완해주는 탈모치료가 필요합니다. 청소년탈모의 원인, 모락한의원에서 해결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