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국민 생선! 고등어로 건강 관리하세요!



 우리 밥상을 지키는 든든한 고등어!


매일 반찬 메뉴를 고민하는 분들에게 고등어는 일 년 내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국민 생선입니다. 고등어는 꽁치와 정어리 등과 같은 회유어로서 비교적 수압이 약한 바다 위층에 서식합니다. 덕분에 육질은 연하나 부패하기 쉬우니 보관 시 주의하여야 합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문제가 없어 보여도 부패 속도가 빨라 고등어 회를 잘못 먹으면 복통이나 설사를 일으키기 십상입니다. 


우리나라를 비롯해 일본, 중국 연해에 고루 분포되어 있으며 가장 맛있는 시기는 가을부터 초겨울로 이 시기 기름이 많아지고 맛도 고소해집니다. 예로부터 고등어를 일컬어 바다의 보리라고도 하는데 그만큼 영양가가 풍부하고 맛이 좋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등푸른 생선!


맛있는 고등어는 몸통이 미끈하게 뻗어 있고 눌렀을 때 살이 탄탄해야 하며 청록색의 광택이 나고 눈은 촉촉한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고등어나 참치 같은 등푸른 생선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뇌 기능 증진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알고 먹으면 더욱 좋은 고등어, 모락한의원 장민기 원장에게 직접 고등어의 효능을 물어보았습니다. 






▶ 외식과 바쁜 생활로 식단 조절이 어렵다면!?


탈모의 원인은 유전이라고 많이 알려져 있지만 생활습관에 기인하는 측면도 큽니다. 현대인들은 고지방, 고열량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데 이러한 음식들은 우리 몸속에서 탈모를 일으키는 남성 호르몬의 수치를 높이는데 작용하게 되므로 탈모를 예방하거나 치료를 위해서는 이들 음식을 피해야 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그러나 외식이 잦고 바쁜 생활로 인해 몸에 나쁜 걸 알면서도 어쩔 수 없이 먹게 된다는 분들 많으시죠? 식단 조절이 쉽지 않은 사람들을 위한 방법으로 고등어와 같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을 평소 자주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고등어!


오메가-3 지방산은 고등어나 참치 같은 등푸른 생선이나 들기름, 견과류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하루에 오메가-3 지방산을 1g 정도 섭취하면 혈중 중성지방 수치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데 고등어 한 토막을 먹으면 오메가-3 지방산 1g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탈모에 대한 스트레스는 크지만 생활 습관 개선이 어려워 더 스트레스를 받으셨던 분들, 이제부터 고등어를 식탁 위에 자주 올려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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