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탈모에 좋은 운동은?



 탈모에 좋은 운동은 무엇이 있을까요?


머리카락의 수명은 3년에서 5년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신체 기능이 떨어지듯 모발의 재생 능력도 떨어집니다. 어르신들의 머리숱이 점점 없어지는 원리라고 보시면 되겠죠? 


문제는 젊은 세대에서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거나 모발 재생 능력이 떨어져 탈모가 진행되는 경우가 빈번해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일반인은 평균 하루에 하루에 50~70개이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이 정상인데 100개 이상 지속적으로 빠질 경우 탈모를 의심해야 합니다. 하루에 100개가 기준이 되는 이유는 보통 동양인의 머리카락 수는 8만~10만 개가 되는데 그중 10%인 약 9,000개가 3개월에 거쳐 빠지기 때문입니다. 


만약 탈모가 의심된다면 지체 없이 전문의 상담과 몸 상태에 맞는 치료를 받아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이번 시간에는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탈모에 좋은 운동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건강을 지켜주는 유산소 운동!


기본적으로 탈모에 도움이 되는 운동은 걷기, 자전거, 요가, 스트레칭 등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유산소 운동이 효과적입니다. 유산소 운동을 통해 두피에 혈액 공급이 원활해져 필요한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해 줍니다. 나아가 큰 힘을 들이지 않고도 누구나 마음만 먹으면 즐길 수 있어 운동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아울러 탈모의 원인 중 하나인 과도한 스트레스도 운동 후 성취감을 통해 긍정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단 운동 후에는 샤워를 통해 배출된 땀이나 노폐물을 깨끗하게 씻겨 줘야겠죠? 특히 머리를 감을 때는 탈모에 특화된 모락한의원 샴푸와 브러쉬를 사용하면 베리 베리 굿이랍니다.






 하루 10분 두피 마사지에 투자하세요!


두피에 자극을 주어 혈액순환을 개선시키고 모공 속 노폐물을 배출해 모근의 영양 공급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두피마사지도 탈모 예방에 좋답니다. 하루 10분 정도만 투자해도 모근이 튼튼해지고 건강한 모발이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취침 전이나 샤워를 할 때 두피마사지 병행 고고씽!


꼭 전문적인 요령이 없어도 두피를 부드럽게 원을 그리듯이 마사지를 해주면 된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이마의 헤어라인이 시작되는 부분에 손가락 끝을 대고 가볍게 주물러 자극을 주고 가볍게 주먹을 쥔 상태에서 이마 끝에서 정수리까지 작은 원을 그리며 서서히 움직여 줍니다. 그리고 손가락 끝으로 감싸고 두피 전체를 꾹꾹 눌러 주시면 마사지 끝! (가끔은 귀찮아서 두피마사지 기기를 살까 고민 중....)





 평소 머리에 열이 많다면 물구나무서기!


끝으로 물구나무서기도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탈모에 효과적입니다. 단 물구나무서기의 경우 노약자나 여성분들은 자신의 근력을 고려해 판단하셔야 합니다. 또한 안전한 장소에서 하셔야 불상사를 미리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서랍장 모서리에 찍히면 끝장임...)


이처럼 운동은 꼭 탈모뿐만 아니라 우리 몸의 건강을 지켜주기 때문에 새해에는 잠깐이라도 꾸준하게 운동하는 습관을 길러 더욱 건강한 한 해를 보내시는 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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