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은 문화생활 즐기는 달! 축제와 전시정보



11월은 문화생활 즐기는 달! 축제와 전시정보


푸른 하늘이 매력적인 것이 완연한 가을인가 봅니다. 갑자기 날씨가 많이 추워지면서 실내에서 나오지 않고 웅크리고 있는 분들도 참 많으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럴 때 일수록 바깥 활동도 충분히 해주면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밖에나가서 야외활동 하시라고 11월에 진행되는 행사 정보들을 소개할까 합니다. 




 한국민속촌 사극 드라마 축제 


한국민속촌 사극 드라마 축제가 10/3 (토)부터 11/22 (일)까지 한국민속촌에서 진행중입니다. 4회를 맞이하여 전년도 보다 더욱더 다양한 체험 행사들을 진행하며 축제하는 기간에 촬영되는 사극 작품들을 직접 눈앞에서 볼 수 있어 특별한 경험을 할 수가 있습니다. 


사극에서 빠질 수 없는 드라마의 OST에 맞춰 국악 비보이들의 공연도 진행되며 행사 기간 동안에 핸드프린팅이나 팬미팅과 팬사인회 등 스크린에서만 볼 수 있었던 사극 배우들을 만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개막 축하 공연과 한국 민속촌의 전통 예술 공연 그리고 사극 주인공 체험을 할 수 있는 행사들도 마련되어 있어 국적 불문하고 많은 분들이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그런 축제가 될 듯합니다. 한국민속촌 사극 드라마 축제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진행되는 이벤트와 체험으로 오래도록 추억에 남으면 좋겠습니다.




 서울 국화 전시회 


2015년 서울 국화 전시회가 10/29 (목) ~ 11/15 (일)에 서울 시청 1층 로비 및 시청 광장에서 열립니다.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시간도 많이 짧아진 가운데 18일의 기간 동안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서울특별시가 주최했는데요. 또한 이번 전시회에서는 다양한 전시 작품과 국화에 대한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들을 마련하여 모든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는 문화를 제공합니다




10/30 (금) 개막식을 시작으로 체험 및 판매 행사도 진행되고 있으며. 꽃 차나 국화주를 시음하고 원예 체험과 꽃꽂이 체험, 국화 판매 등 많은 행사로 관람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하죠. 


꽃을 좋아하거나 사진 촬영을 목적으로 오신 분들에게도 정말 좋은 전시회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예쁜 사진들을 많이 담을 수 있도록 조형물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며 국화의 꽃향기도 맡을 수 있으니 좋은 구경거리가 될 것 입니다




 서울 빛초롱축제 


매년 큰 사랑을 받았었던 청계천의 서울 등 축제가 '서울 빛초롱 축제'라는 새로운 이름을 달고 11/6 (금)부터 11/22 (일)까지 청계광장에서 열립니다. 서울의 대표적인 축제로 청계 광장에서부터 수표교까지 약 1.2km의 청계천 위에서 펼쳐집니다. 


7회째를 맞이하고 있는 빛초롱축제는 4개의 테마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데 테마 1구간은 서울에서 느끼는 고풍, 테마 2구간은 서울에서 만나는 옛 삶, 테마 3구간은 오늘 서울의 모습, 테마 4구간은 함께 서울이라는 테마 프로그램으로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랍니다.




올해 서울 빛초롱축제는 사전 참여 프로그램들을 더 다양하게 마련했는데요. 등 만들기 콘테스트, 소원 등 달기 등의 프로그램들과 자신이 직접 만든 등 작품을 응모하면 다양한 경품과 혜택도 누릴 수 있답니다. 축제는 무료로 관람하실 수 있으며 오후 5시부터 밤 11시까지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많은 관람객들이 모이는 행사이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으며 주차장을 이용하실 분들은 서울 빛초롱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예약을 하셔야 한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저와 함께 11월 축제 및 전시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4회를 맞이하는 사극드라마축제부터 청계천을 밝혀주는 빛초롱축제 그리고 국화 전시회까지 다양한 축제와 전시회가 11월에에 열리는군요. 11월문화행사 즐겨보시길 바라며 모락한의원 블로그지기는 즐겁고 행복하고 건강한 11월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밴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