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락한의원 의료진 소개 - 김만재 원장



탈모는 이제 유전이 아닌 현대인의 질병입니다. 믿음과 신뢰를 약속하는 탈모지킴이 김만재 원장은 탈모의 근복적인 원인을 분석하고 체질별 맞춤 치료를 통해 탈모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 주고 있습니다. 





 탈모 전문 한의사가 된 계기가 있다면?


보험 진료를 하던 시절, 탈모 환자를 접하면서 환자분의 고충이 자못 크고 심각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언제고 탈모치료를 한번 제대로 해봐야겠다고 늘 생각하던 중 우연한 계기로 탈모클리닉을 하게 되었습니다.


여타 클리닉과 달리 진단과 상담 그리고 진료 및 관리에 있어 탈모클리닉만의 특징이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적지 않은 세월 동안 많은 탈모환자를 치료하면서 아직도 부족한 게 많다고 느낍니다. 어떻게 하면 객관적이면서 규격화된 진료 프로토콜을 완성하여 하루라도 빨리 환자분의 고충을 덜어드릴까 늘 고심합니다.





유전적 원인으로만 치부하기엔 탈모인 이 받는 자존감의 상처가 너무 큽니다. 탈모만을 진료하는 탈모 전문의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오늘도 열심히 진료와 연구에 임하고 있습니다. 여타 클리닉과 달리 치료에 긴 시간을 요하고 환자분의 적극적인 치료 참여가 매우 중요하기에 어떻게 하면 의지를 북돋아 환자분을 끌고 갈 것인가도 저에게는 숙제입니다. 





 김만재 원장이 말하는 원형탈모란? 


원형탈모는 일반적인 탈모와는 달리, 유전보다는 몸 상태의 이상으로 면역체계가 불균형해져 내 두피에 있는 모발을 스스로 파괴하게 되어 생겨나는 탈모입니다. 진행속도가 빨라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단기간 내에 심각한 정도로 진행할 수 있으므로 조기에 진행을 막고 발모는 촉진시키기 위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모발의 성장 주기는 남성은 3~5년, 여성의 경우는 4~6년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로 긴 성장 주기를 감안한다면 집중 치료기간인 6개월이 결코 충분하다고 볼 수 없습니다. 


아울러 치료받는 기간 내 외관의 변화가 반드시 일어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다시 말해 치료기간인 6개월 동안 외관 변화가 미미하지만 그동안 발모된 신생모가 성장함에 따라 그 이후 외관의 변화가 생길 수 있는 것이 탈모클리닉입니다. 그러므로 집중치료 이후는 꾸준한 관리가 필수라고 하겠습니다. 


이는 모발만의 별도의 성장 주기를 갖고 있기 때문에 생기는 현상입니다. 이러한 탈모클리닉만의 특징을 잘 이해하여 치료 의지를 갖고 치료와 관리에 임한다면 탈모는 반드시 치료할 수 있는 증상이라 하겠습니다. 저희 모락한의원도 최선을 다해 여러분을 돕겠습니다. 






밴드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