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락모락 건강상식

모락한의원 여성 탈모를 부추기는 명절 스트레스! 명절증후군 극복하기!



 명절증후군 이것만 알면 걱정 끝!


긴 연휴가 끝나고 다시 일상으로 복귀했습니다. 오랜만에 온 가족이 함께 모여 덕담을 주고받고 맛있는 음식도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는데요. 


반면 장시간 이어진 귀성길과 명절 음식 준비로 인한 피로 등 많은 분들이 신체적, 정신적 스트레스를 호소하십니다. 특히 친척 어르신들의 학업, 취업, 육아 등의 한결같은 레퍼토리는 연휴를 피하고 피하고 싶은 대표 스트레스 요인 중 하나입니다.





 여성 정수리 탈모를 주의하세요!


덕분에 연휴가 끝나면 과도한 스트레스와 과로로 인한 극심한 피로감과 함께 스트레스성 여성 탈모, 그중에서도 정수리 탈모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비단 탈모뿐만 아니라 두통, 어지러움, 위장장애, 소화불량 등과 같은 증상을 동반하기 때문에 하루빨리 명절증후군을 극복해야 합니다.





 규칙적인 식습관과 충분한 휴식을 가지세요!


뿐만 아니라 기름진 명절 음식과 밤늦게까지 이어진 술자리의 후유증도 만만치 않습니다. 피지와 기름기, 비듬 등을 유발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시고요. 


그렇다면 명절증후군을 극복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우선 피로 누적을 막기 위해 평소 잠자리 시간을 지키고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을 수시로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정말 독한 분이 아닌 이상 체중 역시 일시적 혹은 영구적으로 증가했을 텐데요. 간단한 운동을 병행해 주면 더욱 좋습니다.






 따뜻한 차 한 잔의 여유를 가지세요!


여성의 인삼으로 불리는 당귀차, 피로회복에 좋은 귤피차 등을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한약재로도 쓰이는 당귀는 혈액을 생성하고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는데 꾸준하게 당귀차를 음용한다면 체내의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항산화 작용을 통해 탈모와 새치를 예방할 수도 있습니다.


비타민이 풍부한 귤의 껍질로 만든 귤피차는 몸이 피로하거나 소화가 잘 되지 않을 때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따뜻한 차 한 잔으로 여유와 컨디션을 모두 챙겨 보아요!





 탈모 증상이 나타나면 당황하지 말고!


끝으로 스트레스로 인한 갑작스러운 탈모 증세가 나타나면 당황하지 말고 전문 의료진의 상담과 체계적인 검사를 받아 몸에 꼭 맞는 치료를 병행해야 합니다. 일시적인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의 경우 초기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중요하다는 점 잊지 마시고요! 


그나저나 연휴는 끝났지만 내일부터 다시 주말이라는 사실! 스트레스가 좀 풀리지 않으시나요? 후후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