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락한의원

모락한의원 공식 앱을 소개합니다!



 모락한의원 공식 앱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반가운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사실 작년 가을부터 준비한 초특급 울트라 킹왕짱 프로젝트였는데요. 성심을 다하다 보니 해를 넘기고 이제서야 소개를 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름 아닌 이름만 빼고 다 바뀐 모락한의원 공식 앱입니다! 


기존의 모락한의원 앱과 비교해 무엇이 바뀌었는지 지금부터 낱낱이 파헤쳐드릴게요. 그동안 이 순간을 얼마나 기다렸는지 몰라욧! 지금부터 자랑타임~






▶ 모락한의원 공식 앱과 친해질 수 밖에 없는 이유!


우선 최초 기획 의도를 말씀드려야 할 것 같은데요. 기존의 모락한의원 앱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만 지원이 가능했고 단순한 한약 복용 알림뿐이었습니다. 모든 환자가 앱을 사용할 수 없고 알림을 확인해도 제때 복용하지 않는 경우가 부기지수였습니다. 


어떻게 하면 환자들이 정해진 시간에 한약을 꼬박 꼬박 복용해 치료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을까? 라는 태고의 목표 아래 저희는 고민하고 또 고민했습니다. 





"우선 모든 환자들이 공식 앱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그리고 열심히 사용하면 그에 합당한 보상이 뒤따라야 한다." 


그래서 이번에 출시된 모락한의원 공식 앱은 안드로이드/iOS 기종에 상관없이 스마트폰 이용자라면 누구나 설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리 설정한 한약 도우미 알림에 맞춰 복용을 하시면 별게이지가 자동으로 적립되는데요. 별게이지 이게 바로 물건입니다! 

  




 

 지금 바로 기술 들어갑니다!


모락한의원 치료프로그램을 정상 등록하면 내원 담당자로부터 모락한의원 공식 앱에 관한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데요. 설치부터 한약 도우미 세팅까지 알아서 척척 해드리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모락한의원 공식 앱은 크게 한약 복용을 통한 별 게이지 적립, 오늘의 미션, 설문조사, 공유 이벤트 참여를 통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데요. 참여할 때마다 별게이지 혹은 별을 제공해 여러분을 하루에도 몇 번씩 공식 앱의 세계로 안내해드릴 거예요!





여기서 별게이지란 별상점에서 상품과 교환할 수 있는 별을 모으기 위한 단위인데요. 별게이지 10개 -> 별 1개로 교환된답니다. 별게이지 적립은 한약 도우미 알림이 왔을 때 한약을 복용하면 되는데요. 


여기서 중요한 기술 들어갑니다! 환자가 좀 더 적극적으로 복용하실 수 있도록 저희가 파이팅 넘치는 기술을 적용해 놓았습니다. 한약 포장재 외부에 프린트되어 있는 QR코드를 촬영해야만 정상적으로 적립된답니다. (단. 한약재 포장재 교체가 완료될 때까지 QR코드 스티커 제공) 






 황모락님 한약 먹을 시간입니다!


미리 설정된 시간이 되면 스마트폰 알림창에서 한약 도우미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때 주의할 점은 알림 메시지를 지우거나 메시지 클릭 후 촬영모드에서 뒤로가기, 홈버튼, 취소 등을 하시면 소중한 별게이지 적립 기회를 놓치게 됩니다. 


두 번의 기회는 없으니 꼭 미리 설정한 시간에 한약을 복용하셔서 최대한의 치료 효과를 누리시길 바라는 모락한의원의 파이팅이 느껴지시나요? 







 별게이지를 모으면 별이 생겨요!


원래는 한약 포장재에서 바로 QR코드 인식이 되어야 하는데 포장재 교체가 완료될 때까지는 공식 앱 전용 QR코드 스티커를 제공해드립니다. 최대한 빨리 교체 작업을 마무리해 더욱 간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모락한의원 공식 앱만 사용해도 선물이 쏟아져요!


열심히 한약을 복용하셔서 별게이지를 모으면 별상점에서 교환 가능한 별이 적립되는데요. 적립한 별을 통해 모락 샴푸, 모락 토닉, 인바디 밴드 등의 제품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교환 가능한 제품은 계속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여기서 잠깐! 모락한의원 공식 앱은 기여도에 따라 일반, VIP, VVIP 등급으로 나뉘는데요. 등급에 따라 교환 시 필요한 별의 개수가 달라지니 더욱 열심히 사용해야겠죠? 






 교환받은 쿠폰을 보여주면 끝!


별상점에서 교환받은 쿠폰은 e-Coupon 보관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내원 시 데스크에 해당 쿠폰을 보여주면 제품으로 교환 가능한데요. 정말 간단하죠? 


한약도 열심히 복용하고 선물도 받을 수 있는 모락한의원 공식 앱! 아주 칭찬해~







 이벤트 참여도 놓칠 수 없죠!


매일 한 번, 오늘의 미션 아이콘을 클릭하면 별게이지를 추가로 적립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설문조사나 공유이벤트를 참여하면 별게이지가 아닌 별을 적립할 수 있으니 무조건 참여해야겠죠?







 한약을 모두 복용하시면 꼭 초기화 요청을 해주세요!


모락한의원 공식 앱은 매월 처방받은 한약 개수로 설정되는데요. 다음달 한약을 새롭게 수령받으시면 한약 도우미 초기화 요청하기를 통해 신청해야만 남은 한약 개수가 정상적으로 등록됩니다. 


만약 한약을 모두 복용했음에도 깜빡하고 초기화 요청을 하지 않으면 더 이상 알림이 오지 않으므로 별게이지 적립 또한 불가능합니다. 고로 남은 한약 개수에 맞춰 제때 한약도우미 초기화 요청을 해야 한답니다. 





 모락한의원 공식 앱 많은 사랑 부탁드려요!


아직 하고 싶은 말도 많고 부족한 부분도 많은 모락한의원 공식 앱이지만 어떻게 하면 우리 한의원을 찾은 환자분들이 한약을 꼬박꼬박 복용해 성공적인 치료가 될 수 있을까? 라는 고민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유난히 추웠던 작년 겨울, 퇴근 후에도 직원들과 함께 모여 밤샘 아이디어 회의를 하며 보냈던 시간이 이제는 뜻깊은 추억이 되었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이제 지난 8개월 동안 마음으로 키운 모락한의원 공식 앱을 세상에 내보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