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의 모든것

탈모에 좋은 습관? 올바른 탈모습관으로 탈모예방!

탈모에 좋은 습관? 올바른 탈모습관으로 탈모예방!

 

아침에 일어나거나 자기전에 씻을 이미 탈모가 진행되신 분들과 화장실에 머리카락이 많이 떨어져 있으면 탈모에 대해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한 분들은 인터넷에는 탈모에 좋은 습관과 좋은 습관 다양한 탈모관련 정보가 많이 검색을 하시죠.

혹시 잘못된 정보를 알고 계시진 않을까 해서 오늘은 모락한의원 한의학박사 장민기원장님과 함께 탈모에 영향을 주는 습관들의 진실을 알아보겠습니다.

 


알코올은 탈모에 좋다고 많이들 알고 계시지만 흡연에 대해서는 크게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 경우가 많죠.

담배는 백해무익한 식품 하나이구요.

흡연은 활성산소를 만들고 혈관을 수축시킵니다.

혈관이 수축되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며 두피, 모낭에까지 원활한 혈액이 공급되지 않기 때문에 탈모를 발현시킵니다.


탈모치료 혹은 예방을 위해서 그리고 건강을 위해서 금연하는 것이 좋아요.

인터넷에 탈모관련 습관을 검색을 하면 탈모를 치료하기 위해 머리를 자주 감으면 좋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는 전혀 근거 없는 얘기라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머리는 매일 감아야 탈모에 오히려 좋아요.

하루동안에 두피와 모발에 쌓인 이물질들을 씻어내야 하기 때문이죠.

동안에 쌓인 피지와 노폐물을 제거해주기 위해 아침이 아닌 저녁에 감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이때, 머리는 완전히 말리고 잠드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탈모라고 하면 빗으로 두피를 두드리는 장면을 많이 떠올립니다.

물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려는 시도는 좋지만, 빗으로 강하게 두드릴 경우 자극으로 인해 오히려 피지 분비를 촉진하고 두피를 두껍게 만들며, 모낭세포를 파괴하기 때문에 두피 건강에 해로울 있어요.

따라서 빗이 아닌 손을 이용하여 마사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탈모로 고민이신 분들은 우선적으로 탈모에 좋다는 샴푸부터 교체를 하는 경우가 많죠.

탈모 방지 샴푸가 두피의 자극을 덜어주고, 모근 강화에는 도움이 있겠지만 탈모치료의 근본적인 해결책이 되진 못해요.

, 샴푸만으로 탈모를 예방하거나 치료하기에는 한계가 있죠.

따라서 체계적인 탈모치료가 반드시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