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락모락 건강상식

딱딱한 마음을 녹여주는 향초테라피가 궁금해

요즘 향초 테라피 하나쯤은 갖고 계시거나 보신 적이 있을 정도로 많이 보편화 되어 가고 있는데요.  

향초는 시각적인 효과로 아름다움을 전할 뿐 아니라 ,

다양한 향기로 몸과마을을 힐링시켜 주는 특별한 아이템이라 더욱 특별해요.


때문에 최근에는 향초 공예는 물론 아로마테라피까지 접목시킨 <향초테라피>가 또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고 있답니다.





오늘은 마음까지 치유해 주는 향초 테라피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까 하는데요.

향초테라피란 무엇인가?


향초테라피는 전문적인 테라피스트가 개인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상담받은 개인별 특징에 맞는 향을 진단해주는 것으로 

천연아로마오일을 사용해 향초를 만드는 치유요법 중 하나입니다. 

이렇게 진단받은 향초를 통해 개인마다 몸과 마음에 안정을 찾을 수 있는데요

바쁜 일상 속에 스트레스를 받을 수 밖에 없는 환경 속에서 현대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향초테라피, 어떤 분들께 도움이 될까요?


특히 수험생과 업무 스트레스를 받는 직장인을 위한 효과만점 프로그램인데요

가장 유명한 >> 로즈마리 향초테라피의 경우, 집중력을 강화시켜 줄 뿐만 아니라 기억력 향상에도 탁월한 효과를 가져와 

휴식을 취할 시에 곁에 두면 업무나 공부 향상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 라벤더 : 불안한 마음을 달래주면서 수면 증진에 높은 효과를 가졌답니다.

>> 오렌지와 로즈우드 : 우울감을 낮춰주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완화 효과가 있답니다.

>> 샌달우드 :  불암감 해소에 아주 탁월합니다.

>> 프랑켄센스 : 통증과 우울감을 해소해준다고 합니다.

>> 페퍼민트 : 이미 많이 알려져 있듯 구토 및 식욕이 떨어졌을 시 완화 작용을 해준답니다.


그 밖에 다양한 질환을 앓고 계신 분들도 향초테라피를 찾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전문가들은 향유를 지나치게 사용할 경우에는 자칫 부작용을 겪을 수 있다고 주의를 주고 계신답니다.





이에 간단하게 질환별로 멀리해야만 하는 향기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 봤습니다.


>> 로즈마리 : 간의 기능과 신장에 자극을 가져다 주기 때문에 약한 분들은 멀리하는게 좋답니다.

>> 캐모마일 : 출혈성 질환을 앓고 있거나 지혈에 문제가 있는 분들은 꼭 멀리해야 한답니다.

>>스위트펜넬, 세이지향 : 간질환 환자 >>세이지, 타임향 : 고혈압 환자 >> 안젤리카 : 당뇨병 환자라면 꼭 멀리하세요!





향초테라피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게 알고 사용하면 생활 속 힐링은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고 하니 전문가에게 정확한 진단을 받은 후 나에게 꼭 맞는 '향'을 똑똑하게 사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