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의 모든것

모락한의원 여성 정수리탈모의 원인과 치료법은?



 설마 저도 정수리탈모인가요? 


멀쩡하던 모발이 갑자기 빠지기 시작하면 누구나 탈모를 의심하게 하게 됩니다. 이에 앞서 모발이 점점 가늘어지는 증상을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사실 크게 관심을 가지지 않으면 초기에 인지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평소 자신의 두피와 모발 상태를 꼼꼼하게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좋은 방법으로 뒷머리의 모발을 하나 뽑아 앞머리 혹은 정수리 모발과 비교해 보면 쉽게 자가 진단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루에도 50-70개의 모발이 자연스레 빠지므로 습관처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성의 경우 모발이 얇아지고 숱이 점점 적어지는 정수리탈모를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유전적 요인이나 남성 호르몬의 영향보다는 주로 스트레스, 불규칙한 생활습관이나 식습관 등 외부 요인에 의해 발생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리한 다어이트도 한몫하겠죠?



 



 모락한의원 여성 정수리탈모 치료법은?


젊은 여성의 경우 외모에 더욱 민감할 수밖에 없는데 갑작스런 탈모로 인해 자신감이 떨어지는 등 심적 부담도 만만치 않습니다. 그렇기에 빠른 치료가 중요합니다. 이미 정수리탈모가 진행 중이라면 사실상 일반적인 두피 케어 제품이나 떠도는 속설 등으로는 근본적인 치료가 어렵습니다. 


정확한 검사를 통해 현재의 몸 상태와 체질를 파악하고 탈모 유형과 진행 범위, 속도 등을 고려한 맞춤형 치료가 병행되어야 합니다. 두피 관리도 중요하지만 근본적인 탈모 원인을 개선하지 않으면 치료 후에도 유지가 어렵고 재발 확률 또한 높기 때문입니다. 


이에 무너진 신체 밸런스를 바로잡아 탈모가 없던 체질로 되돌리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는 꼭 탈모뿐만 아니라 수족냉증, 기력저하, 생리불순 등의 다른 질병도 함께 개선할 수 있어 우리 몸을 더욱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나에게 꼭 맞는 탈모치료법을 찾아라!


모락한의원의 1:1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 정수리탈모를 치료하고 관리하는데요. 치료 시기에 따라 개개인의 체질에 맞는 약침요법과 한약으로 정수리탈모는 물론 만성질환까지 근본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탈모치료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바로 치료 후 관리입니다. 모락한의원은 평생주치의 제도를 통해 탈모치료가 끝난 후에도 정기적인 두피 검진 및 생활지도 개선을 위해 끊임없이 환자와 소통하고 있습니다. 2개월 간격으로 내원해 두피 관리를 올바르게 했는지, 신생 모발을 건강하게 잘 자라고 있는지를 꼼꼼하게 체크합니다. 고로 탈모병원을 찾을 때 당장의 치료도 치료지만 사후 관리, 원인치료 등을 살펴보는 것도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끝으로 환자 스스로도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유지하고 충분한 수면과 운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노력이 뒷받침되어야만 탈모치료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이 훨씬 맛있고 음주와 흡연의 유혹이 치명적이지만 소중한 모발을 위해 최대한 자제하고자 하는 의지는 필수! 아무쪼록 보이는 부분만 수습하지 말고 신체 내부의 문제점을 함께 고쳐나가 건강한 삶을 맞이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