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소식

모락한의원 추천 맛집 하나, 아는 사람만 간다는 강남 역삼동 중국집 북경!



 모락한의원이 자신 있게 추천하는 숨은 맛집 찾기 프로젝트!


안녕하세요! 새해를 맞아 모락한의원에서 비장의 코너를 준비했습니다. 사전 준비기간만 무려 15년(?)이 걸린 이번 코너는 대한민국 핫플레이스 강남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모락한의원은 불필요한 대기시간을 최소화하고 환자 한 분 한 분 최대한 꼼꼼한 진료를 위해 사전예약제를 운영하고 바쁘디 바쁜 현대인을 위한 평일 야간진료와 토요일 전일진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퇴근하고 오시는 분, 주말을 맞아 가족이나 지인과 함께 방문하시는 분, 멀리 지방에서 찾아주시는 분 등 다양한데요. 문제는 진료 전후 식사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입니다.


이에 따뜻한 밥 한 끼를 대접해드릴 수는 없지만 모락한의원 인근 숨겨진 진짜 맛집을 소개해드리자는 취지에 이번 코너를 준비했습니다. 예로부터 그 지역 맛집은 그 지역 직장인이 제일 잘 아는 법이잖아요!





 15년차 그 지역 직장인 모락한의원 본부장!


모락한의원 본부장이라 쓰고 대식가로 불리우는 이 남자, 무려 15년 동안 모락한의원에서 아침과 점심을 해결하는 진정한 강남통입니다. 


이번 코너의 핵심 인물로서 특히 점심을 저녁처럼 먹는 맛집계의 진공청소기 같은 존재이기도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점심시간이 되자마자 바람과 같이 사라지는 그를 따라가볼까요? 




다 비켜! 밥 먹으러 가야 돼!






모락한의원 맞은 편 풍림 빌딩 지하에 위치한 오늘의 맛집!







 아는 사람만 간다는 강남 역삼동 중국집 북경!


강남역 국기원사거리를 두고 사이좋게 마주하는 모락한의원과 풍림빌딩 지하에는 직장인을 위한 음식점과 카페, 꽃집 등이 위치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지금 소개하는 중국집 북경은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맛있는 짜장면과 짬뽕, 탕수육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남자는 무조건 곱빼기! 





 혼자 와도 좋고 같이 오면 더 좋은 중국집 북경!


언제나 그렇듯 중국집 메뉴판은 행복한 고민을 하게 만듭니다. 하지만 대식가 본부장은 매우 당당하게 두 가지 메뉴를 추천해주었습니다. 아니 알아서 척척 주문했습니다. 




이것이야말로 비주얼 폭력!





 북경의 시그니처 메뉴인 매운 쟁반짜장과 깐풍기!


겉보기에는 일반 쟁반짜장과 별반 차이가 없어 보이지만 매콤하게 볶은 청량고추짜장이 듬뿍 들어가 매운맛이 입안 가득 느껴지는 매운쟁반해물짜장과 갓 튀겨낸 바삭바삭한 깐풍기가 나왔습니다. 문득 이 코너를 준비하기를 정말 잘한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부터 말 걸지 마!




깐풍기는 숟가락으로 퍼 먹어야 많이 먹을 수 있어!




짜장면도 야무지게 한 젓가락!




곱배기 is 뭔들!





 7년차 내공이 느껴지는 강남 역삼동 맛집 북경!


대한민국에서 가장 치열한 상권으로 알려진 강남에서 7년간 같은 자리를 지키며 그 지역 직장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중국집 북경.


짬뽕 하나만 해도 주방장의 특별한 내공이 느껴지는 감자수제비짬뽕밥, 얼큰차돌박이짬봉, 얼큰홍합짬뽕, 통영굴짬뽕 등 다른 곳에서 좀처럼 맛보기 어려운 이색 메뉴를 취향에 따라 맛볼 수 있는데요. 물론 회식장소로도 더할 나위 없이 좋답니다.


어떠세요? 탈모치료도 받고 맛있는 중식도 먹고 그야말로 일석이조입니다. 다음 시간에도 강남 속 숨겨진 맛집을 찾아 소개해드릴게요. (그나저나 본부장 새해다짐이 다이어트라고 했는데...뭐 제 몸 아니잖아요~) 





 맛집 더보기



백반집편

뼈숯불구이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