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의 모든것

나는 M자탈모일까요? 모락한의원 남성탈모 M자탈모 원인 알아보기!



 앞머리부터 빠지기 시작하는 M자탈모!


국민 5명 중 1명이 탈모로 인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남성탈모의 대표 유형 중 하나인 M자탈모의 원인을 모락한의원 블로그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는 스트레스, 무리한 다이어트, 수면 부족, 지나친 음주와 흡연 등 모발이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이 무너질 때 발생합니다. 남성탈모의 유형 중 상당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M자탈모의 경우는 이마 양쪽 끝에서부터 모발이 빠지는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원형탈모나 정수리탈모의 경우 본인의 머리카락으로 어느 정도 커버가 되지만 M자탈모의 경우 티가 확 나기 때문에 고민이 더욱 깊어지기 마련입니다.





 초기 진단과 치료가 중요한 M자탈모!


여기서 잠깐 원래 이마라인이 M자인 사람과 어떻게 구별하나요? 실제로 많은 분들이 아리송한 이마라인을 보며 궁금해하는데요. 사실 전문의가 아닌 이상 정확한 판단을 내리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평소와 달리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거나 이마라인이 육안으로도 확연히 올라간다면 M자탈모를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M자 탈모의 경우 머리카락이 빠지면서 이마처럼 변하기 때문에 초기 치료를 놓치면 원래 상태로 회복하기가 무척 어렵습니다. 또한 재발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탈모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몸상태와 생활습관을 개선해야 합니다. 





 M자탈모의 원인과 치료!


무엇보다 오늘날 M자탈모의 가장 큰 원인은 잘못된 식생활습관이나 정신적 스트레스가 누적되면서 발생한 열이 무너진 신체 밸런스 탓에 비정상적으로 두피로 몰려 모발을 약화시키는 것입니다. 이런 경우 단순한 두피치료만으론 상태가 호전되기 어렵습니다. 


우선 체질 개션으로 두피의 열감을 내려주는 것이 중요하고 필요에 따라 약침치료를 병행해 두피와 모발의 자생력을 길러 줍니다. 또한 모락한의원 맞춤형 한약을 통해 흐트러진 몸상태를 모발이 잘 자랄 수 있는 상태로 돌려 놓아야 탈모의 진행을 멈추고 재발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모락한의원 M자탈모의 원인과 치료!


이처럼 남성탈모 M자탈모는 단순 관리만으로는 해결되지 않습니다. 빠른 초기 진단과 치료를 통해 정확한 탈모 원인을 파악하고 신뢰할 수 있고 체계적인 탈모치료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탈모병원, 탈모한의원을 찾아 정기적인 검진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아가 스트레스 해소, 생활습관 개선 및 규칙적인 운동을 유지하고자 하는 의지와 노력이 뒷받침되어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