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의 모든것

혹시 당신도 탈모? 모락한의원 여성탈모 원인과 예방법은?



 늘어만 가는 젊은 여성탈모 환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자료에 따르면 최근 10년 새 여성탈모 비율이 2배 가까이 증가하였으며 특히 20대 젊은 여성탈모 환자가 가파르게 늘어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어렸을 때만 해도 탈모는 중년 남성의 전유물 혹은 유전적 원인에 의해 발병하는 것으로 생각하였는데 젊은 여성탈모 환자의 주된 원인은 과도한 스트레스, 무리한 다이어트, 호르몬의 변화가 대표적입니다. 문제는 여성탈모 증상을 창피하게 여기거나 잘못된 속설, 단순 두피케어 등으로만 관리하면서 치료 시기를 놓치기 일쑤입니다. 


한창 외모에 민감한 시기이다 보니 자칫 자신감 결여, 심적 부담으로 대인기피증까지 찾아올 수 있기에 갑자기 머리숱이 줄고 가늘어진다며 탈모 초기 증상을 의심해 전문의 상담과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모락한의원 여성탈모 원인 파악부터 우선!


사춘기, 임신, 출산, 폐경기에 겪게 되는 체내 호르몬 양의 변화도 여성탈모의 원인으로 꼽히는데요. 호르몬이 과다 분비되거나 부족한 경우 등 호르몬 변화가 잦은 여성은 초기부터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아가 학업과 취업, 결혼, 육아 등 여성들이 겪는 다양한 스트레스는 탈모를 부추기는 요인이 됩니다. 평소 민감하고 예민하신 성격이라면 더욱 스트레스 해소에 신경을 써주어야 합니다.


또한 현대 여성이라면 평생 숙제로 여기는 다이어트도 여성탈모의 주된 원인입니다. 우리 일상 속 다이어트는 이제 삶 전반에 깊숙이 들어와 있습니다. 하지만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 모발 성장에 필요한 영양분을 충분히 공급받지 못한다면 탈모 나아가 신체 밸런스까지 무너져 각종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모락한의원 여성탈모 예방법은?


고로 무조건 식사를 굶거나 줄이지 다이어트가 아닌 모발에 좋은 콩과 두부, 검은깨, 호두와 같은 식물성 단백질과 해조류, 등푸른 생선 등을 고루 섭취하며 규칙적인 식단과 운동을 병행해야만 탈모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지킬 수 있습니다. 


헤어스타일링에도 관심이 많을 수밖에 없는데요. 잦은 펌이나 염색과 같은 헤어 시술을 최소화하고 하루에 한 번은 꼭 샴푸를 하는 것이 종습니다. 특히 샴푸를 할 때는 손톱이 아닌 손가락 끝 지문이 있는 부분으로 두피 마사지를 하듯 문질러 주어야 하는데요. 샴푸 브러쉬를 활용하면 더욱 위생적으로 샴푸를 할 수 있습니다. 샴푸 후 드라이 시에도 차가운 바람으로 말려주시면 더 좋습니다.


무엇보다 초기 여성탈모는 육안으로 쉽게 구별하기가 어려운데요. 평소 샴푸를 할 때나 자고 일어나 뒤 빠진 머리카락의 양을 체크하고 모발이 가늘어지고 힘이 없다면 탈모를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또한 탈모 병원을 방문할 시에는 탈모 치료에 특화되어 있는지 개인의 체질에 따라 맞춤형 치료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는지를 꼼꼼하게 확인해야 만족스런 결과를 얻을 수 있겠죠?






 근본적인 치료를 통한 여성탈모 극복!


이에 모락한의원에서는 처음 방문 시 문진표 작성, 신체기본검사, 신체체열검사, 탈모외관촬영, 두피확대촬영, 병원내부투어, 의료진 상담, 치료프로그램 코디네이션으로 이루어진 체계적인 검진 시스템을 통해 일대일 맞춤형 탈모치료를 진행합니다.


여성탈모는 치료도 중요하지만 모든 치료가 끝난 후 유지, 재발 방지도 간과할 수 없는 부분이기에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개선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평생주치의 제도를 통한 정기적인 탈모 관리 프로그램이 더욱 빛을 발한답니다.




아무쪼록 이미 시작된 여성탈모는 단순 두피 케어만으론 해결되지 않는다는 점을 꼭 기억하시고 탈모 병원을 찾아 의료진의 정확한 검진과 맞춤형 치료를 통해 보다 효과적으로 여성탈모를 극복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나아가 평소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규칙적인 운동과 생활습관을 유지하시어 보란 듯이 여성탈모에서 벗어나십시오.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