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의 모든것

모락한의원 지루성두피염 원인은? 방치하면 지루성탈모와의 연결고리!



 모락한의원 지루성두피염 원인은?


분명 출근할 때 머리를 감았는데도 어깨 위로 하얗게 떨어진 하얀 가루를 보면 마음이 불편해집니다. 비듬뿐만 아니라 자꾸만 머리로 손이 가 하염없이 긁게 되는데요. 주변의 시선도 시선이지만 24시간 시도 때도 없이 두피 가려움증과 염증 등의 고틍이 동반되어 일상 생활에 차질을 줄 정도로 괴롭습니다. 바로 지루성두피염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그렇다면 지긋지긋한 지루성두피염은 도대체 왜 생기는 걸까요? 현대인들의 대표적인 두피 질환으로 알려진 지루성두피염은 피지샘의 활동이 증가해 피지 분비가 왕성한 두피에 습진성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과도한 스트레스와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의 섭취, 진균 감염 등의 다양한 원인으로 발병할 수 있습니다. 주변 환경의 영향도 많이 받는 편으로 요즘처럼 일교차가 크고 습기가 높은 계절에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두피가 너무 가렵고 자꾸 비듬이 생겨요!


모락한의원 지루성두피염은 주로 성인 남성에게 많이 발생되는데 초기에는 비듬이 증가하고 가려움증 등과 같은 가벼운 증상으로 시작됩니다. 하지만 제때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하면 자칫 지루성탈모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실제로 지루성두피염은 치료가 쉽지 않기 때문에 약을 받아 처방받아도 그때만 좋아질 뿐 잘못된 생활습관, 식습관 등으로 쉽게 재발될 확률이 높아 근본적인 치료가 매우 어렵습니다. 나아가 지루성두피염이 장기간 지속되면 염증으로 인한 두피의 모근이 파괴되고 정상적인 성장을 방해하기 때문에 탈모를 더욱 가속화시키는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근본적인 치료를 통한 지루성탈모 예방!


두피의 염증이 장기간 지속되면 모근이 파괴되고 정상적인 모발 성장을 방해하기 때문에 치료를 통한 완치와 재발 방지가 중요합니다. 이에 두피만의 문제로 볼 것이 아니라 신체 내부의 흐트런진 균형을 바로잡는 체질 개선이 꼭 뒷받침되어야만 하는데 지루성두피염을 효과적으로 치료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유지하고 개개인의 체질과 두피 상태에 따른 맞춤형 치료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두피가 자주 가렵거나 뾰루지, 염증 등이 생기며 두피 통증을 느낀다면 지루성두피염을 의심해 보고 모락한의원과 같은 탈모병원을 찾아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현명한 선택입니다.





끝으로 지루성두피염 증상은 머리를 자주 감는다고 해결되진 않지만 샴푸를 할 때는 브러쉬를 사용해 모공 내 불순물을 깨끗하게 제거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또한 과도한 스트레스는 피하고 균형 잡힌 식습관을 유지하는 등 생활 습관 개선에도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식습관 역시 각종 노폐물을 축적하는 인스턴트나 패스트푸드, 지방질이 많고 기름진 음식이나 자극적인 음식의 과다섭취를 피하고 신선한 제철 과일과 채소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쪼록 지루성두피염은 또 다른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꼭 기억하시고 평소 두피와 모발 건강에 세심한 관심과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탈모예방의 첫걸음이라는 점을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