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의 모든것

모발이식 전후 주의해야 할 점은? 탈모는 계속 진행 중!



 탈모로 인해 고통하는 현대인!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세상을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에게 있어 간편함과 편리함은 더 이상 낯설지 않은 키워드입니다. 더 빠르고 더 좋은 아이템이 쉴 새 없이 쏟아지고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건강과 직결된 부분에 있어 현대인의 고민은 더욱 깊어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대표적인 질환이 바로 탈모입니다. 과거와 달리 탈모로 인해 고통받는 환자가 해마다 늘어나고 한 번 시작되면 완치가 어렵고 재발 확률도 높기 때문인데요. 특히 외모 관리와 직결되는 부분이라 심리적 스트레스가 상상을 초월합니다.






 모발이식만이 정답?


급기야 즉각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모발이식을 선택하는 탈모인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데요. 모발이식은 탈모가 진행되지 않은 뒷머리의 모근을 탈모 부위에 옮겨 심는 것으로 높은 비용이 요구되는 반면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자신의 머리를 이용하기 때문에 평생 시술하는 있는 횟수가 제한적입니다.


그렇다면 모발이식을 하면 탈모에서 해방되는 것일까요? 안타깝게도 모발이식을 한 부위는 탈모가 진행되지 않더라도 모든 부위를 커버할 수 없기 때문에 주변부 탈모는 계속 진행되고 빠지는데요.   






 모발이식 전후 관리법은?


탈모의 원인을 찾고 탈모가 없던 시기의 몸 상태로 되돌리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는 단순한 시술로만 해결되는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탈모치료에 있어 난제입니다.


모락한의원은 지난 15년간의 축적된 탈모치료 노하우와 사례를 바탕으로 환자마다 제각각인 탈모 원인을 찾고 몸 상태, 체질에 꼭 맞는 일대일 탈모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모발이식 전후 관리법은?


모발이식의 경우 최후의 수단이지 최선의 방법이 아니며 시술 후에도 탈모는 멈추지 않고 평생 진행되기 때문에 근본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실제로 모발이식 후에도 계속 진행되는 탈모을 치료하기 위해 모락한의원을 내원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모락한의원 탈모치료는 재발이 일어나지 않도록 체질별 근본 치료 후 모발의 성장에 방해가 되는 요인은 물론 환자 스스로 탈모를 야기하는 잘못된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개선하고 몸의 균형을 바로 잡아 탈모와 건강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아무쪼록 모발이식 후에도 탈모관리가 병행되어야 하며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는 점을 꼭 기억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