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의 모든것

혹시 감량 속도가 느려서 불안하세요?


0. 몸무게, 매일 재지 마세요! 


매일 매일 몸무게를 보고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좀 더 릴렉스 하세요!

실제로 감량에 성공한 수많은 분들이 4일에 한번 체중계에 올라가는 것을 추천하셨어요. 


모락은 30대의 체질에 집중해 균형잡힌 몸매를 만들고, 궁극적으로 쉽게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똑같이 먹어도 살이 덜 찌는 체질 말이죠.


20대와 다른 30대 여성의 몸은 같은 양을 먹어도 쉽게 살이 찌고 같은 운동을 해도 쉽게 살이 빠지지 않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실제로 한약을 복용하고 있는 분들이 궁금해하는 3가지 알려드릴게요!





1. 30대 여성의 대부분이 높은 간수치를 보이고 있습니다!


15년간 내원하신 30대 여성 대부분이 높은 간수치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곧 지방간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요. 


간수치가 높으면 지방이 차지하는 비율 또한 높아지는데요. 과도한 음주와 과체중, 당뇨병 등이 대표적인 원인입니다. 혹은 피임약을 장기간 복용해도 지방간 증세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30대 여성이 간수치를 고려하지 않고 식욕 억제가 강한 약재를 처방하게 되면 되려 몸이 상하게 됩니다. 다이어트 하려다 완전 몸버리게 되는거죠. (우린 소중한 30대라구요!)


하여 먼저 간수치를 낮추는데 집중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건강을 위해 다이어트를 시작했는데 건강이 더 나빠지면 완전 낭패!


모락은 30대 여성의 간수치를 서서히 낮춰 약효를 100% 받아들일 수 있는 몸 상태 가 되었을 때 비로소 본격적인 다이어트 처방 이 진행됩니다. 그러니깐! 당장 체중의 변화가 없다고 조급해 마세요. 이미 우리 몸은 하루하루, 변하고 있으니깐요.





2. 사실, 운동 안하면 더 빨리 빠져요.


운동없이 굶게되면 근육과 지방이 같이 빠지기 때문이죠, 하지만! 탄력을 잃게 되고 쉽게 요요가 옵니다. 


20대 시절에는 운동을 하지 않아도 탄탄했던 몸매, 나이가 들면서 늘어지는 느낌을 받게 되죠. 하루 10분이라도 운동을 하지 않으면 근육이 사라지고 지방이 채워지는데요. 





여기서 중요한 사실! 같은 1kg의 근육과 지방, 하지만 지방의 부피는 최대 30%까지 큽니다. 만약 열심히 운동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체중의 변화가 느껴지지 않는다면 인바디 측정을 통해 몸속의 변화를 체크 해야 합니다. 


체지방이 꾸준히 감소하는 것은 곧 쉽게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개선되고 있음을 의미하니깐요!






3. 슈퍼모델 1kg 감량이, 일반인 6kg 감량보다 어려울 수 있습니다.


끝으로 본인의 체지방량에 따라 같은 노력을 해도 빠지는 체중이 달라지는데요. 66kg -> 60kg를 빼는 것과 50kg -> 44kg가 되는 과정은 분명 다를 겁니다. 


체지방이 높은 경우 한약과 운동을 병행하여 수월하게 체중을 감량할 수 있으나 애당초 체지방이 적은 경우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이 요구되는데요. 쉽게 말해 불필요한 체지방은 빨리 빠집니다. 


모락한의원은 30대 여성의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 가장 먼저 정확한 몸 상태와 체질을 파악하고 단계별 프로그램을 통해 모든 치료가 끝난 후에도 요요현상이 없는 건강한 체질로 개선시켜드립니다. 


잊지마세요, 가장 성공적인 다이어트는 빼는 것이 아닌 유지하는 것이니깐요!